[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 여유로운 아침 모닝커피 한잔! 홈카페 잇템! 캡슐 커피 머신 3대장 비교!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먹짜님들은 하루 커피를 보통 몇잔이나 마시나요? 먹뽀언니는 커피러버예요😍
그래서 커리어 우먼 + 자취생 이라면 이른 아침 햇살을 맞으며 집에서 직접 내려먹는 커피한잔의 여유~
이런 로망이 있었더랬죠... 하지만 현실은 아침도 못먹고 출근하기 쉽상....믹스커피나 자판기 커피로 때우는게 일상...(오~라임😎)
바쁜 아침 씻고 출근 준비하는 동안 버튼만 토톡! 눌러두면 따끈한 커피 한잔이 내려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1인당 세계 최고 수준으로 커피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 많은 커피 브랜드에서는 커피머신을 출시하고 있죠.
2000년 중반부터 이탈리아와 스위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캡슐 커피머신이 판매 되었죠~
캡슐은 개별 포장이 되어 보관이 편하고 향이나 맛의 보존이 우수한 편이예요. 그리고 다양한 커피를 버튼 한번으로 내려먹을 수 있으니 이것도 편리하죠.
하지만 초기 캡슐 커피 머신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 덕분에 일반인들이 구매해서 쓰기란 매우 어려웠죠.
블룸버그가 발표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캡슐 커피 머신 브랜드는 바로 네스프레소였다고 해요.
그리고 2등은 돌체 구스토, 3등은 스타벅스와 그린마운틴이라고 합니다.
현재 네스프레소의 모기업인 네슬레는 스타벅스 판매 유통권리를 8조에 인수했다고 해요. 그래서 네스프레소의 캡슐 점유율은 역대급이 되었죠.
그럼 국내 시장 점유율을 알아 볼까요?
다나와 리서치 결과 네스프레소가 64%로 세계에서 유명한 만큼 역시 1등을 차지 했고, 2위인 돌체 구스토가 28%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어요.
여기 결과로 미루어 볼때 국내 시장도 역시 세계 판매율과 같은 결과를 보여 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럼 3위는 바로 일리 커피 머신이예요. 일리 커피도 굉장히 유명한데 커피 머신이 나왔다고 하니 국내에서 반응이 좋은거 같아요.
" 어떻게 골라야 하죠?"
많은 커피머신들을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먹뽀언니가 알려줄께요!
1. 즐겨 먹는 커피 맛을 알아라!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내가 어떤 커피맛을 좋아하는지 알아야 해요.
각 회사들이 동일한 원산지에 같은 종류의 커피 캡슐이 있다고 해도 브랜드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팀 밀크나 우유 거품이 필요한 라떼를 먹는지,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시는지 달달한 마끼야또 종류를 즐겨 마시는지에 대한 기호성도 파악해야 하구요.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신다면 거품기가 없는 저렴한 커피머신을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좁아지죠.
또, 하루에 몇잔의 커피를 마시는지도 중요해요. 잔수에 따라 물탱크 용량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2. 캡슐 커피 머신 종류와 특징 비교
10만원대 이하의 커피머신의 특징은 각 브랜드의 엔트리형과 입문형 제품들이예요.
돌체구스토에는 피콜로, 일리에는 프란시스 Y3.2, 네스카페는 이니시아 EN80으로 선정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우선, 돌체 구스토는 기기가 비교적 저렴하게 가격이 떨어져서 구매하시기 부담이 없으실거예요. 하지만 캡슐의 가격이 다소 비싼감이 있어요.
네스프레소의 경우 캡슐도 다양 하고 캡슐의 가격도 저렴했어요. 커피 머신의 경우는 10만원대로 3가지 브랜드를 따졌을때 중간 가격에 속해요.
일리는 커피로 유명한 브랜드 답게 커피맛이 좋다는 평가가 많지만 캡슐의 종류가 적어 다양한 맛의 커피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거 같고, 캡슐과 기기 모두 가격이 3가지 브랜드 중에 제일 비싸요.
3. 커피 머신 비교
커피 기계만 두고 비교를 해볼께요.
우선 돌체 구스토 피콜로는 '사랑의 불시착'에서 현빈씨가 사용하던 장면이 나왔었죠~
디자인이 동글동글 귀여워요. 여성분들이 선호하실법한 디자인이지만, 물탱크 청소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수동으로 물 조절이 가능해서 연하게 드시는 분들이나 진하게 드시는 분들같은 경우엔 추천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일리 프란시스 Y3.2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어디에 두어도 쫌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이랄까ㅋ 디자인은 제일 맘에 들었어요.
하지만 캡슐의 종류가 많이 없어 위에서 말했듯이 다양한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에겐 조금 추천이 고려되네요.
일리 프란시스 Y3.2는 여러가지 컬러로 인테리어에도 좋은데 색깔별로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어요.
레드가 가장 저렴하고 화이트가 인기는 가장 많아요~
마지막으로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EN80은 국내 출시 된 D40의 독일 내수용 제품으로 드롱기가 제작한 제품이예요.
국내와 동일한 전력 220V를 가지고 있고, 원두 추출 시 커피가 잘 튀지 않는다는 장점. 그리고 디자인이 전문가용 같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약간의 추출 시 소음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4. 가격비교
우선 가격대가 모두 10만원 내외 인 제품들로 소개를 해드렸어요.
하지만 국내에 수입 된 정품의 가격은 모두 1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이예요. 그러다 보니 해외 직구 가격 기준으로 제품을 선정하여 비교해드렸어요.
해외직구로 구매하실 경우 모두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시답니다.
네스프레소 호환이 되는 샤오미 제품의 경우 6~7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하니까 네스프레소 구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고려해 보셔도 좋으실거같네요.
"그럼 어떤 상품을 추천하시나요?"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커피 맛은 일리가 훌륭하고, 다양하게 즐기기엔 네스프레소 머신이나 돌체구스토가 좋고, 캡슐의 가격은 네스프레소가 싸고, 기계는 돌체구스토가 싸다는 말씀!
커피 맛을 중시해서 일리를 사고 싶은게 기계가 너무 비싸 고민이셨다면 잠시 그 걱정 내려 놓으셔도 될 것 같아요.
요즘은 네스프레소 머신에 쓸 수 있는 캡슐에 일리 캡슐이 출시 되고 있거든요~
게다가 스타벅스 캡슐은 네스프레소 말고도 돌체구스토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까 저렴한 머신을 구매하시고 싶으시다면 요 둘 중에서 고민해 보셔도 될거같아요.
어때요 커피 머신계의 3대장들을 비교해서 만나봤는데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얼마나 쓸까 생각하신다면 사실 밖에서 사먹는거보다 훨씬 가정경제부담을 줄여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ㅋㅋ
특히나 먹뽀언니처럼 집순이시라면 주말에 커피가 너~~~무 먹고싶은데 커피 때문에 나가고 싶지는 않다면!!
한번 구매해 보시기를 추천드릴께요~~ 그럼 먹뽀언니는 더 예쁜 주방용품 리뷰로 돌아올께요!! 뿅~★
그래서
◎ 구매를 원하시면 요기↓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구입을 원하신다면~
돌체구스토 피콜로 구입을 원하신다면~
일리 프란시스 구입을 원하신다면~
▶ 커피 머신이 있다면 커피 캡슐도 있어야지!
네스프레소 호환 커피 캡슐
돌체 구스토 커피 캡슐
일리 커피 캡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주방가전 &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상이몽-조충현 불판] 부위별로 맛있게 굽자! 연기안나고 기름 안튀는 동상이몽 조충현이 사용한 불판! (0) | 2020.04.14 |
---|---|
[똥손도 요리왕] 요리의 신세계! 에어프라이어 고르는 방법과 에어프라이어 10종 추천! (15) | 2020.04.12 |
[요리는 장비빨!] 가성비 좋은 파워 블랜더 TOP 7 추천! (0) | 2020.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