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육아용품

[엄마표놀이] 구름처럼 부드러운 거품물감 놀이, 오감 체험놀이, 미술놀이 추천!!

by SOULSCIETY 2020. 3. 27.

[엄마표놀이] 구름처럼 부드러운 거품물감 놀이, 오감 체험놀이, 미술놀이 추천!!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이놈의 코로나로 아이들 어린이 집, 학교, 학원 할거 없이 모두 개학이 연기되고 휴강되었는데요...

 

개학을 한다고 해도 아이를 보내도 되는지 걱정이 많으 실거 같아요.

 

아이 생각을 하면 안 보내는게 맞지 싶다가도 하루 종일 아이와 시름하다 보면 정말 지치고 우울 하실텐데요.

 

저희 언니 말에 의하면 창살 없는 감옥이 따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혼자면 나가서 밥이라도 먹고 커피라도 한 잔하고 올텐데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는 걱정이 되서 못간다구 ㅠㅠ

 

무튼~~~ 서론이 길었는데요!! 이렇게 힘드실 우리 엄마들을 위해 아이와 함게 놀아 줄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해 드릴까해요.

 

아이가 신나게 놀고 기분이 좋아지면 엄마들도 조금 덜 힘들겠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놀이는 바로 물감놀이에요!!!!  아직 실망하시긴 일러요!!!!

 

그냥 물감놀이가 아니라 바로 거품물감 놀이랍니다!!!!

 

짠!!! 

.

.

.

.

.

이게 뭐지???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손에 묻히지 않고도 놀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 하니 한번 알아볼까요??

 

1. 도화지에 그림 그리고 물감으로 채우기

 

우선 조금 전에도 보셨다시피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놓고 그 위에 거품 물감으로 색을 칠하는 방법이 있어요.

 

아이가 좋아할 만한 캐릭터를 스케치 해 놓거나 꽃이나 산~ 동물들을 그려 놓고 아이에게 원하는 색으로 채워보라고 하는거에요.

 

아주 간단하고 쉽게 여러가지 놀이를 만들 수 있고 또 스토리를 만들어 놀면 아이가 더 좋아하겠죠?

 

 

2. 컵을 활용한 칵테일 만들기

 

집에 있는 예쁜 유리컵에 원하는 색깔의 물감을 조금씩 넣어 칵테일을 만들어 보는거에요.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의 물감을 조금씩 채워넣다 보면 위 사진 처럼 저렇게 예쁜 칵테일이 완성되요.

 

단!! 아이가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다양한 컵에다 만들어서 티파티를 하는 상황놀이를 해도 재미있겠죠?

 

3. 알록 달록 계란 한 판 만들기

 

 

다 먹고 남은 계란 한 판을 이용하여 재밌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바로 비어 있는 계란판을 거품물감을 이용하여 예쁜 계란으로 채워나가는 놀이에요.

 

집중해서 한 칸 한 칸 채워 넣다보니 아이의 집중력도 올라가고 재미도 있어하니 일석이조겠죠?

 

어떠신가요 이쁜 계란 한 판이 완성되었죠? 

 

4. 손으로 촉감놀이하며 놀기

 

 

마지막은 바로바로 맨손으로 찍어 바르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처음부터 맨손으로 거품물감을 손으로 만지고 놀면 거품물감놀이에도 물감이 다 묻어버리고 여기저기 다 난리가 나니까

 

꼭 마지막에 맨손으로 놀게 해주세요 ^^

 

부드러운 거품의 촉각을 느끼고 도화지에서 색깔이 더 옅어지고 색이 섞이면서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보고 느끼는게 아이에겐 정말 재미있나봐요.

 

아이에게 더 다양하고 많은 체험을 시켜주고 싶은게 엄빠 마음이잖아요~

 

어린이 집에서는 매일매일 다양한 놀이를 하고 왔을텐데 집에서 매일 똑같은 장난감에 엄마랑만 하루종일 심심했을 아이에게 

 

일주일에 하나 씩이라도 새로운 놀이를 시켜줘보려고요~

 

그럼 아이가 있는 먹짜님들은 아이와 함께 재미난 놀이로 주말 보내 보세요^^

 

그럼 전 다음에 더 재미난 놀이 정보로 돌아 올게요~~~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