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취미생활/-.같이 놀자_활동템

[봄, 사랑, 벚꽃 말고 밥먹자!!] 피크닉 도시락 메뉴 추천 레시피 TOP 5

by SOULSCIETY 2020. 3. 31.

[봄, 사랑, 벚꽃 말고 밥먹자!!] 피크닉 도시락 메뉴 추천 레시피 TOP 5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드디어 완연한 봄내음이 불씬 풍기는 피크닉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요!!!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해서 일까요? 지난주말에 보니 삼삼오오 벚꽃 나드리를 많이 나오셨더라구요~ 

 

이렇게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은 나무 그늘아래에 피크닉 매트를 깔고 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는거 생각만해도 설레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먹뽀언니가 준비한 정보는 바로 초간단 피크닉 도시락 메뉴 레시피 추천입니다!!!!

 

봄에 가장 많은 썸이 이루어 진다죠?? 썸남, 썸녀에게 정성 가득 담긴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을 간다면 이건 100%임!(확신)

 

자 그럼 먹뽀언니랑 썸타는 도시락 만들러 고고고


1. 달걀말이 김밥 & 소세지 김밥

 

 

 

피크닉 하면 김밥 아닙니까 김밥 초보도 만들 수 있는 김밥 레시피예요!! 많은 재료 준비 ㄴㄴ 간단한 재료로 최고의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김밥이예요~~

 

< 재료 >

김밥용 김, 밥, 달걀 3개, 소세지, 야채 믹스, 소금, 참기름, 깨

< 만드는 방법>

 

1. 밥에 소금 1ts과 참기름을 적당량 둘러 고르게 잘 섞어주세요.

 

2. 계란 3개를 푼 물에 야채 믹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믹스말고 먹고싶은 야채를 사서 다져 넣어주셔도 돼요.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계란을 잘 말아 계란 말이를 만들어 주세요. 모양이 잘 안나와도 돼요!! 

 

4. 김밥발에 김을 반장을 두고 그 위에 계란 말이를 얹어 주시고 동그랗게 말아주세요. 김밥 발로 말거니까 모양이 안이뻐도 됐던거죠!!

 

 

5. 소세지를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6. 김밥용 김 한장에 한 주먹 정도의 밥을 얇게 펴주세요. 밥이 김에 잘 붙으려면 김밥용 김 거친면에 밥을 펴주시면 돼요!

 

 

7. 잘펴진 밥 위에 계란말이를 얹어 주시고 잘 말아주시면 계란 말이 김밥 끝!

 

 

 

8. 잘펴진 밥 위에 소세지를 일렬로 올려주고 잘 말아 주면 소세지 김밥 끝!

 

 


2. 리본 주먹밥

 

 

주먹밥은 피크닉 갈 때 제일 손쉬운 메뉴 중 한가지죠!! 만드는 방법도 쉬운데 남녀노소 안좋아 하는 사람이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 재료 > 

밥 2공기, 참기름, 통깨, 소금, 믹스 야채, 슬라이스 햄, 굴소스, 계란 2개, 햄, 부추

< 만드는 방법 >

 

1.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야채 믹스 혹은 먹고싶은 야채와 햄을 다져서 볶아주세요.

 

2. 야채가 익으면 밥을 넣고 굴소스 1T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굴소스가 없다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시면 돼요~

 

 

3. 볶아놓은 밥이 식는동안 부추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슬라이스 햄은 팬에 살짝 구워주세요.

 

4. 계란을 풀어서 소금을 살짝 넣고 얇은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5. 이제 햄을 3등분은로 접어 주름을 만들고 가운데를 부추로 돌돌 말아 묶어주세요.

 

 

6. 계란지단은 직사각형으로 주먹밥보다 약간 작게 잘라주세요.

 

7. 주먹밥을 단단하게 굴려주신 후 계란 지단 위에 올려 말아주세요.

 

 

 

8. 그 위에 슬라이스 햄을 올려 부추로 묶어 주시고 남은 부추는 잘라주시면 끝~


3. 계란 샌드위치

 

 

 

 

김밥과 피크닉 도시락계의 양대산맥이죠 샌드위치!! 하지만 의외로 손도 많이 가고 어려운 메뉴죠ㅠㅜ

 

그래서 준비한 쉽고 맛있는 샌드위치!!

 

< 재 료 >

모닝빵 4개, 삶은 계란 6개, 마요네즈 6큰술, 머스터드 1큰술, 파슬리사루 약간, 소금, 후추 약간

< 만드는 방법 >

 

1. 삶은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2. 흰자는 다져주시고, 노른자는 체에 곱게 갈아 걸러주세요.

 

3. 노른자 가루를 1T 남겨두고 흰자와 섞어주세요.

 

4. 다진 계란에 마요네즈 6T와 머스타드 1T, 파슬리가루 약간, 소금, 후추 약간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5.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 마요네즈에 잘 섞은 계란을 듬뿍 넣어 주세요.

 

 

6. 그 후에 다진 계란 속 위로 남은 노른자가루 1T를 솔솔 뿌려주기만 하면 비쥬얼 끝장!! 초 간단한 계란 샌드위치 완성!

 

 


4. 삼색 유부 초밥

 

 

손쉽게 만드는 피크닉 도시락하면 바로 유부초밥!! 오늘 소개시켜 드릴 유부초밥은 보기도 예쁜 유부초밥이예요!!

 

< 재료 >

유부초밥 세트, 밥

불고기 유부초밥 : 다진 소고기, 간장, 설탕,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 통깨, 쪽파
게살 유부초밥 : 크래미, 허니머스타드, 후추, 날치알, 단무지, 검은깨
연어장 유부초밥 : 연어, 데리야끼 소스, 레몬즙, 와사비, 무순

<만드는 방법 >

 

1. 다진 소고기를 간장, 설탕,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2. 크래미를 길제 찢어준 뒤 허니머스타드, 후추, 날치알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3. 연어는 깍둑 썰기를 해주시고 데리야끼 소스와 레몬즙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4. 시판용 유부초밥 소스와 후리가케를 밥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유부 안에 잘 섞인 밥을 넣고 위에 재료들을 얹어주면 완성!


너무 쉬워서 얼른 도시락 싸서 피크닉 떠나고 싶지 않나요?? 흐드러지게 핀 벚꽃 아래서 예쁜 도시락 드시면서 봄을 만끽해보세요~😍

 

그럼 먹뽀언니는 더 맛있는 리뷰로 돌아올께요!!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