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 식품, 다이어트 보조제

[꿀효능] 마누카 꿀의 6가지 효능, 주의사항, 섭취 방법

by SOULSCIETY 2020. 3. 27.

[꿀효능] 마누카 꿀의 6가지 효능, 주의사항, 섭취 방법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귀한 꿀 중에 하나에요.

 

 

마누카 꿀은 한 번쯤 들어 보셨을텐데요. 그만큼 유명한 꿀이란 소리기도 하죠!

 

그럼 왜 다른 꿀들과 달리 마누카 꿀이 유명한건지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바로 다른 꿀들과는 달리 항균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이 마누카 꿀을 더 특별하게 하는 거죠!!

 

그럼 지금부터 천천히 마누카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마누카 꿀의 효능

 

마누카 꿀

 

1. 상처 치료

마누카 꿀은 2007년에 미국 식약처인 FDA로부터 상처치료 승인 되었어요.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 꿀은 상처 치유능력을 강화하고 조직의 재생을 활성시키며 화상을 입은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치유되지 않은 상처를 가진 40명에게 2 주간 마누카 꿀 바르자 상처의 크기가 평균 88퍼센트나 줄었다고 해요.

또 다른 연구는 쌍꺼풀 수술 후 상처를 치료하는 데 마누카 꿀을 바르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절개 부위에 마누카 꿀 또는 바셀린으로 눈꺼풀 상처가 잘 치유되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바셀린으로 치료 한 흉터에 비해 마누카 꿀로 치료 한 흉터는 덜 뻣뻣하고 덜 고통스러웠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마누카 꿀은 황색 포도상 구균 (MRSA) 과 같은 항생제 내성 균주로 인한 상처 감염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라고해요.

결과적으로 상처와 감염에 마누카 꿀을 정기적으로 바르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2. 구강 건강 증진

CDC에 따르면, 미국인의 거의 50 %가 치주 질환을 앓고 있다고 발표했어요.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플라그 형성을 유발할 수있는 나쁜 구강 박테리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구강 박테리아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 꿀은 플라그 형성, 잇몸 염증 및 충치와 관련된 해로운 구강 박테리아를 공격한다고 해요.

즉, 마누카 꿀이 입 속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임아 증명 된거지요.

 

3. 인후통 완화

목이 아프면 마누카 꿀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항 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공격한다고 해요.

마누카 꿀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공격 할뿐만 아니라 인후의 안감을 코팅하여 통증 진정 효과를 준다고해요.

 

4. 위궤양 예방

위궤양이라고 하면 엄청 큰 병처럼 느껴지는데요. 사실 위궤양은 아주 흔하게 일어나는 병 중 하나에요.

특히 잦은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곤 하죠.

위 안쪽에 궤양이 들어서면 위통, 메스꺼움, 팽만감 등을 유발하죠.

가장 대표적인 위궤양 발벙 박테리아가 H. pylori 인데 마누카 꿀은 이 H. pylori로 인한 위궤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소화 증상 개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아주 흔한 소화 장애 중 하나에요.

관련 증상으로는 변비, 설사, 복통 및 불규칙 적인 배변이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정기적으로 마누카 꿀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염증성 장 지환의 한 유형인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궤양성  대장염 모두 항산화 상태를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입증 되었죠. 

마누카 꿀의 항염즘, 항산화 효과가 또 한 번 입증 된 샘이죠.

 

6. 여드름 치료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호르몬 변화에 의해 유발되지만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박테리아, 막힌 모공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마누카 꿀은 종종 낮은 pH의 화장품에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피부 내 박테리아를 없애는 역할을 하여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항 염증 특성을 고려하면 마누카 꿀은 여드름과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어떠신가요? 정말 다양한 성분이 있죠? 아마도 우리 먹짜님들 중에 다양한 영양제나 보충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자연에서 체취하여 여과과정만 거친 천연꿀을 통해 건강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실제로 뉴질랜드와, 호주 등에서는 의사가 치료제로 마누카 꿀을 처방하기도 한다고 하니 정말 효능하나는 인정해 줘야겠죠?

 

하지만 잠깐!!! 몸에 좋다고 모든 분들이 드실 수 있는 건 아니랍니다!!!! 섭취 전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섭취 전 주의사항

  • 당뇨병이 있는 사람 - 모든 종류의 꿀은 천연 당도가 높아요. 따라서 마누카 꿀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 꿀이나 꿀벌 알레르기 있는 사람
  • 1세 미만의 유아 - 미국 소아과 학회는 식중독의 한 유형인 유아 보툴리누스 중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1세 미만의 아이에게 꿀을 먹이지 말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위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복용 전 꼭 전문의와 상답하시고 섭취 하실 것을 권장 드려요!!


복용방법

마누카 꿀은 공복에 티스푼 기준 한 스푼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해요. 마누카 꿀은 다른 꿀 대비 점도가 높아 그냥 입안에 넣고 녹여 먹을 시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드실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미지근한 물이나 따듯한 물에 풀어서 드시면 부드럽게 드실 수 있고 몸을 따듯하게 덥히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꿀만 먹는게 힘드신 분들은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드시거나 빵이나 펜케익 등을 드실 때 함께 드셔도 좋아요

 

 

어떠셨나요 먹짜님들? 오늘은 자연이 준 선물!! 마누카 꿀의 효능, 주의사항,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먹짜님들도 천연 항염제인 마누카 꿀 드시고 건강해 지시길 바래요~^^

 

그럼 전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앗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