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매일이 치팅_다이어트 식단&간식

[요리조리] 정통 이탈리안 느낌의 봉골레 아닌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

by SOULSCIETY 2020. 4. 20.

[요리조리] 정통 이탈리안 느낌의 봉골레 아닌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요즘 날씨가 정말 너무 좋죠~ 주말에 잠깐 비가 오긴 했지만 최근에 날씨가 정말 너무 좋은거 같아요!! >.< 코로나의 영향인지 중국 공장들이 가동되지 않는 곳이 많아서 미세먼지도 연일 보통이거나 좋음을 유지하는게 정말...역마의 기운이 꿈틀꿈틀 ㅠㅠ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된 외출자제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모두의 인내력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는 요즘...또 신규 확진자가 점 점 줄어든다는 기사로 경각심이 해이해진 바로 요맘때가 가장 위험한거 같아요. 싱가폴도 최근에 개학을 강행했다가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고해요 ㅠㅠ 

 

무튼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그래서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하지만!!! 외출은 자제하고 친한 지인들 불러서 집에서 조촐하게 하우스 파티도 하고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가볍게 해먹기 좋은 음식!!을 소개시켜 드릴까해요!!!

 

바로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에요!!!

파스타에는 생소한 골뱅이를 정통 이탈리안 식으로 요리하는 법을 알아 볼꺼에요!!!

 


준비물

 

파스타 면, 캔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소스, 해산물 모듬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준비물

저는 청정원에서 나온 갈릭 & 페페로치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소스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해물모듬과 골뱅이 까지 준비 끝!!!

 

 

 

요리방법 (2인 기준)

 

먼저 해산물 모듬을 뜯어 찬물에 씻어 주세요. 약 1~2분 정도 담궈 주셔도 좋아요.

 

 

골뱅이 캔을 뜯고 골뱅이를 건져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주세요.

골뱅이 캔의 국물을 반 정도 냄비에 부어주세요.

골뱅이 국물이 든 냄비에 알리오올리오 소스를 한 통 부어주세요.

 

 

물에 담궈 두었던 해산물 모듬을 꺼내 물기를 제거한 뒤 소스가 든 냄비에 넣어주세요.

같은 냄비에 손질해 둔 골뱅이를 넣고 중불로 끓여 주세요.

 

파스타 면 삶는 법

다른 냄비에 파스타 면을 넓게 펼쳐 넣고 면을 삶아 주세요. 소금을 조금 넣어주시면 면에 간이 베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조금만 ^^)

(권장 삶는 시간은 약 9~10분 이지만, 7~8분 정도만 삶아 주세요)

 

면이 다 삶아지면 끓고 있는 소스 냄비에 면을 넣고 2분 정도 졸여주세요.

 

 

남은 면은 이런 파스타면 통에 넣어 보관해 주시면 좋아요^^

 

소스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까지 졸여주시고 불을 꺼주세요.

 

 

예쁘게 플레이팅하여 맛있게 드시면 끝!!!



 

면을 삶으실때는 천천히 크게 저어주시면 면이 삶아지면서 냄비안으로 쏙 들어갑니다.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는 흔히 국내에서 파는 파스타 보다 소스의 양이 훨씬 적답니다. 거의 소스가 없어 당황스러울 정도인데요. 소스가 이미 골고루 재료와 면에 베어 있기 때문에 그 맛은 더욱 깊고 진해 훨씬 더 풍미가 있는 맛을 자랑하죠.

흔히들 파스타 삶는 시간을 면을 삶다가 벽에 던졌을 때 붙을 정도? 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사실 이게 면을 벽에 던질 수도 없고 애매하죠? 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를 삶을 때 알덴테로 삶는데요. 약 8분정도만 삶으셔서 꼬들꼬들 살짝 설익히고 소스와 함께 볶아주면서 양념을 면에 고루 베이게 했던 거지요!! 

 

알덴테란(al dente) 뜻?

영어로는 to the teeth 라는 뜻으로 즉 이에 치아에라는 뜻을 뜻해요. 한 마디로 씹기 좋은 식감으로 알맞게 삶으라는 건데요. 라면이나 우동 처럼 푹 삶는게 아니라 살짝 설익히는 것을 뜻해요. 

 

 

 

먹짜님들도 이 방법으로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 느낌으로 요리하여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제는 너무 오래되서 가물가물하지만 이탈리아에서 처음 먹어봤던 파스타의 그 충격적인 맛!!! 그 맛을 비로서 다시 느껴보면서 너무 신나 이렇게 레시피를 공유 드려요~^^

 

개인적으로는 청정원에서 나온 알리오올리오 갈릭&페페로치노 소스를 추천드리고 싶은게 한국 사람들 입맛에 맛게 고추의 매콤한 맛이 아주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랍니다.

 

 

 

 

◎ 로켓배송을 원하시면 요기↓

 

 

청정원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소스 갈릭&페페로치노

COUPANG

www.coupang.com

 

 

동원 자연산 골뱅이

COUPANG

www.coupang.com

 

아쉽게도 해산물모듬은 로켓배송이 없네요 ㅠㅠ

 

청정한씨푸드 해물모듬믹스 700g 1팩

COUPANG

www.coupang.com

파스타 면 보관통은 요기

 

 

모아모아요 식약처인증 스파게티 파스타 국수 국수통 면 보관통 올리브 그린 견과류 잡곡 콩 시리얼 보관용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