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매일이 치팅_다이어트 식단&간식

[간단요리] 저염 명란젓 요리, 아보카도 요리 추천 레시피 명란아보카도 비빔밥!

by SOULSCIETY 2020. 4. 26.

[간단요리] 저염 명란젓 요리, 아보카도 요리 추천 레시피 명란아보카도 비빔밥!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소개해 드릴까해요!!

정말 5분 만에 준비해서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밥도둑 레시피 궁금하시죠?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 명란아보카도 비빔밥 이랍니다.

 

우선 명반 아보카도 비빔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아보카도의 효능과 아보카도 보관법 또 아보카도 먹는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볼까요?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높으며 20 가지 비타민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이나 나트륨은 포함되어 있지 않고 포화 지방이 적어 슈퍼푸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아보카도에는 자연에서 쉽게 섭취하기 힘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감소, 심장마비, 뇌졸증, 신부전 등의 위험을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또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된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과일로 염증감소 및 항암 작용도 한다고 해요.

아보카도는 눈 건강에도 좋은데요. 강력한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식품의 항산화 흡수를 증가시켜준다고 해요. 또 눈 건강에 중요한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홤되어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여주고 눈을 더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해요.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기호에 맞게 익힘 정도를 달리하여 드시면 되요. 서양에서는 푹 익혀 과콰몰이라는 양념소스를 만들어서 퀘사디아, 브리또에 넣어 먹기도 하고 샐러드 소스 혹은 나쵸 소스 등으로 먹기도 해요.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상온에서 보관 하실 경우 쿠킹호일에 쌓아서 개별 보관 하시는게 좋고 냉장 보관시에는 신문지로 쌓아서 보관해 주시면 보다 오래 보관하여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신선하게 드시기 위해서는 5일 이내에는 드실 것을 추천 드려요.

 

또한 아직 익지 않아 딱딱한 아보카도를 당장 드시고 싶으시다면 전자레인지에 3~5분 정도 해동하여 주시면 먹기 알맞게 물렁 물렁 해진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요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

아보카도, 명란젓

 

 

예상하셨겠지만 준비물이랄 것도 없어요. 정말 아보카도와 명란젓만 있으면 끝!!!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 만드는 법

 

아보카도 까는 법 

아보카도 까는 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해요. 우선 칼로 아보카도를 세로로 반토막을 낸후 칼을 내려 놓은 뒤 자른 단면을 기준으로 양 쪽 (왼쪽, 오른쪽)을 한 손씩 잡고 살살 돌려주면 위에 보이는 왼쪽 사진 처럼 분리가 되요. 그 후 중간 크기의 칼로 씨를 세게 찍은 후 살짝 비틀어 씨를 제거해 주면 끝!! 

 

아보카도의 씨를 제거 한 후 아보카도 속을 숟가락으로 퍼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그릇에 담은 아보카도를 잘게 부숴주시고 기호에 따라 숟가락으로 어느정도 으깨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가 있는 그릇에 명란젓을 넣어주세요.

 

 

 

마찬가지로 명란젓도 먹기 좋게 으깬 후 아보카도와 함께 비벼 주세요. 다 비빈 아보카도와 명란젓은 오른쪽 사진 처럼 완성이 됩니다. 보기에는 음....좀....그래 보일 수 있지만 이게 한 번 드셔보면 정말 졸맛탱이라!!! 비쥬얼 따위 과감히 패쓰!!!

 

 

자 따끈한 밥에 준비해둔 아보카도 명란 비빔 소스를 얹고 명란 젓을 살짝 고명으로 데코해주면 끝!!! 이제 남은 건 비빔밥 처럼 비벼 먹거나 덮밥처럼 조금씩 소스와 밥을 함께 먹거나!!!  어찌됐든 맛있게 먹으면 끝!!!!

 

어떠셨나요? 정말 간단하지 안나요? 입맛 떨어질때 맛있는 명란젓과 아보카도만 있다면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꿀레시피 소개해 드렸어요. 우리 먹짜님들도~ 꼭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게용~^^

 

 


 

◎ 로켓프레시로 24시간내 배송을 원하시면 요기↓

 

 

반찬단지 백명란젓

COUPANG

www.coupang.com

 

 

 

아보카도 4~5개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