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갤노트 소식]삼성 갤럭시노트 20 출시일 및 사양 루머 모음

by SOULSCIETY 2020. 3. 13.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새로운 IT 소식을 들고 온 먹뽀언니예영(●'◡'●)

 

갤럭시 노트 10

 

삼성에서 갤럭시 S20을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와 염전 보조금으로 예상에 한 참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어요....

 

Z플립은 나름 선전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삼성 입장에선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겠죠?

 

이런 상황에 관심은 자연스럽게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로 이어지는 분위기에요

 

삼성 갤럭시 노트 20 디자인

 

갤럭시노트 20 예상도
또 다른 갤럭시 노트 20 예상도
또 다른 갤럭시 노트 20 예상도

 

 

Galaxy Note 20은 Galaxy S20 라인업과 비슷한 세 가지 모델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요. 손이 작아 노트 라인업을 사용하기가 힘들었던 분들에겐 희소식이 될 것 같아요.

 

여텨까지 삼성은 S라인 업과 노트 라인업의 카메라 배열을 다르게 변경하였는데요. 이번에도 과연 다르게 적용하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이네요.

 

현재까지 공개된 예상도도 2가지 버전인 것을 보면 의견이 분분한 것으로 보이네요.

 

디자인은 S20과 유사하지만 삼성 스타일러스를위한 S 펜 을 위한 공간이 있어요. 역시 Infinity-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번 노트 20에선 7인치까지 화면이 커질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삼성 갤럭시 노트 20 사양 

디스플레이

 

2 월에 삼성은 5G에 최적화 된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 디스플레이 가 적용된다면 전력 소비를 줄이고 청색광을 적게 방출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이네요.

신규 칩셋 

 

또 삼성은 모바일 프로세서에 7nm 및 6nm 공정을 적용한다고 발표했어요. 갤럭시노트 20에 이 칩이 징착될지 궁금하네요.

디스플레이

 

tipter Ice Universe에 따르면 Note 20은 Galaxy S20 시리즈에 적용된 120Hz 재생률 디스플레이의 개선 버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풀 QHD 해상도에서도 120Hz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메모리 용량

 

실망스러운 소식도 있는데요. 샘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노트 20은 128gb 단일 모델만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하내요.

대신 micro sd슬롯이 다시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S펜

 

S 펜은 갤럭시 노트 라인업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데요. 갤럭시 노트 20에선 S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anvas라는 갤럭시노트 20의 코드명만 봐도 S펜의 사용성을 개선할 거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캔버스라는 코드명이 그 간 갤럭시노트가 중점을 두었던 메모나 노트 이 외에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는데 유용한 툴로써 자리를 잡으려고 하는 움직임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예측해보아요.

 

Samsung Galaxy Note 20 배터리 및 충전

갤럭시 s20 울트라는 45와트 급속 충전을 제공했는데요 갤럭시 노트 20은 갈륨 질화물이라는 혁신적인 신소재 덕분에 이보다 더 향상된 충전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요.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 20 예상 이미지

삼성 갤럭시 노트 20 출시일 

IT 뉴스 소식통으로 유명한 Max Weinbach 에 따르면 , 삼성 갤럭시 노트 20는 갤럭시 폴드 2와 함께 7 월 출시 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해요.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출시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어요.

 

애플도 아이폰 12 생산에 차질이 생긴것으로 보도되고 있어 갤럭시 노트 20도 늦어질 확률이 있어 보여요.

(실제로 한국에서 생산하는 Z플립의 경우에는 생산공장이 일시적으로 폐쇄되기도 했죠.)

 

삼성 Galaxy Note 20 가격 

갤럭시 s20의 가격이 정말 너무 많이 올라갔는데요. 여태까지 관행상 갤럭시 노트20은 그 보다 더 비싸질 것으로 보여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 20에 대해 알아 봤어요~ 어서 빨리 나와서 지르고 싶네요~*^^

우리 먹짜님들 오늘 하루도 맛있는 하루 보내시고 담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앗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