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노캔이어폰]고급 헤드폰 능가하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에어팟 프로 리뷰, 추천 !!

by SOULSCIETY 2020. 3. 15.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IT 소식을 들고온 먹뽀언니예용(●'◡'●)

 

먹짜님들 혹시 음악 좋아하시나요? 음악만큼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요.

 

아.....물론.....음식이 있지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이걸로 노래를 듣는 것 만으로도 내 인생을 영화? 드라마?처럼 만들어 주는!!!

 

영화 속 주인공 처럼 BGM 쫙~ 흐르면서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였지? 크~~~~~ 뭔가 이렇게 만들어주는!!!

 

바로 고런 아이템이에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갔나??

 

시련 후 들으면....영화 속 비련의 여주인공 빙의 되는!!! 청승력 +100!!!! 

 

그 제품은 바로바로!!!!!!!!!!! 에어팟 프로에요!!!

 


서론이 길었던 이유!! 완전히 새로워진 에어팟 프로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디자인

수 백 수 천만명이 콩나물을 귀에 꽂고 다니게 하는 마법!! 그 어려운 걸 애플이 해냈었죠?

 

이번엔 콩나물 줄기를 조금 잘라내고 보다 아기자기 하게 만들면서도 보다 균형감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어요.

에어팟 프로 오른쪽 이어버드 (애플제공)

개인적으로 이제는 정말... 부끄럼 없이 끼고 다닐 수 있겠다 싶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콩나물 디자인의 주된 원인은 통화를 위한 마이크 위치 때문인데요. 지향성 마이크를 입 쪽으로 향하게 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희생이었다고 봐요. 

 

더욱 더 향상된 마이크를 사용하여 그 길이를 줄일 수 있게 된 것으로 보여요.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2세대에서 에어팟 프로로 넘어오면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을 꼽으라면 단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에요.

 

노이즈 캔슬링은 보스 QC35를 시작으로 소니 1000x 시리즈 젠하이저PXC 550, 모멘텀시리즈 등 하이엔드 프리미엄 헤드폰들에 적용 되던 기술인데요.

 

이번에 무선 이어폰에 최초로적용 되면서 엄청난 이슈가 됬었죠.

 

에어팟 프로 안티 노이즈 설명 (애플 제공)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과 상반되는 파형을 외부로 내보내 소음을 상쇄시키는 기술을 말해요.

 

애플에서는 이를 안티 노이즈 라고 명명 했는데요. 외부 소음 뿐만 아니라 귀에꽂히는 이어팁쪽에도 수음부(마이크)가 있어 2중 소음 차단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초당 200회나 소음을 분석하여 이질감 없는 소음 제거로 오로지 음악에만 집중 할 수 있게 해주지요.

 

단, 안티 노이즈 기능을 켠 상태에서 노래를 재생하지 않고 어떤 소리도 틀지 않으면 멀미를 느끼 실 수도 있어요. 

 

등산 중이나 비행 중 혹은 스쿠버 다이빙 등을 할 때 기압 차로 귀가 먹먹해 지거나 할때 간 혹 느끼는 그런 종류의 멀미를 느끼 실 수 있지만, 음악을 재생하면 이런 문제는 모두사라져요.

 

정말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세상에 음악과 저만 남은 느낌을 주죠!!

 

주변 소리를 못 듣게 되면 간혹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애플에서는 컨트롤 부를 길게 누르면 투명 모드로 진입하여 외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해줘요.

 

위험한 차도나 전철, 버스 등에서 내릴 역을 놓치지 않아야 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죠?

 

음질

AirPods Pro는 기존의 에어팟들 보다 더 우수한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는데요. 내장 스피커 기술과 Adaptive EQ의 발전 때문으로 볼 수 있어요.

 

이 적응형 EQ는 사람마다 다 다른 귀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분석하여 각 각의 귀에 맞춤형 EQ를 제공 한다고 해요.

 

거기에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고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와 저 왜곡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나오는 섬세한 중음과 고주파수 대역은 정말 깔끔한 느낌이에요. 또 20hz까지 저음도 풍부한 편이라 어떤 장르의 음악을 들어도 손색이 없어요!!!

 

에어팟 프로 이어팁 종류 (애플 제공)

그 외 기능 및 특장점

  • IPX 4의 방수 (땀 이나 비가 튀는 것을 버틸 수 있는 정도)
  • Siri 지원
  • 3가지 실리콘 팁 기본 제공 (에어팟2세대 까지는 팁 교체 개념 아닌 일체형으로 귀가아플 수 있었음)
  • H1 칩셋 적용 (Latency 거의 없음)
  • 무선 충전 케이스 제공
  • 배터리 이어버드 단독 5시간(노이즈 캔슬링 켤 시 4시간 반), 충전케이스사용 시 24시간

에어팟 프로 사용 시간 (애플 제공)


50만원 대 고급 헤드폰에나 적용 되었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이 작은 이어버드에 들어 갔다니!!!

 

지금도 놀라울 따름 이에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것 만으로도 이렇게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니 그저 감탄 또 감탄할 따름이죠!!!

 

어떠셨나요? 우리 먹짜님들도 한 번 쯤 영화 속 주인공 처럼 내 인생의 주인공을 나로 만들어 보시겠어요?

 

ㅎㅎ 그럼 먹뽀언니는 다음에도 신기방기 IT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앗뇽!!

 

 

블루투스이어폰 255,400원 하기 링크 클릭 시 특별할인가 227,310원 제공

http://iryan.kr/t6bryex3jn 애플공식정품 에어팟 프로/에어팟2유선/무선 

 

블루투스이어폰 255,400원

애플공식정품 에어팟 프로/에어팟2유선/무선

iryan.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