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애플신제품]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2020 출시!! 런칭, 새로운 기능 소개

by SOULSCIETY 2020. 3. 19.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새로운 IT 정보로 돌아온 먹뽀언니예요(●'◡'●)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애플의 신제품!!!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가 발표 되었어요.

 

생각보다 이른 출시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럼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모델 및 출시 시기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2020 (출처: 애플)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전작과 동일하게 11인치와 및 12.9인치 2개 모델로 출시 되요.

 

어제인 3월18일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었는데 아쉽게도 아이폰9과 5G 모델은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대신에 아이패드와 굉장히 흡사한 맥북에어를 저렴한? 가격에 공개하기도 했죠. 이건 다음 포스트에 다루도록 할게요 ^^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18일부터 바로 주문 가능하나 정식 출시일은 3월 24일로 확정되었는데요.

 

실제 온라인 스토어로 부터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건 3월 25일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럼 어떤 점들이 바뀌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새로운 iPad Pro 4세대 출시 날짜 및 가격

11인치 128GB 기준

Wifi: $799, 셀룰러: $949  (한화 약 96만원/114만원)

 

12.9인치 128GB 기준

Wifi: $999, 셀룰러: $1,149 (한화 약 120만원/138만원)

New iPad Pro 2020 외관 및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드디어 아이패드 프로에 120Hz 화면 주사율 적용되었어요.

보다 부드러운 작업이 가능해졌고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도 끊김없이 부드러운 경험을 할 수 있겠네요.

 

해상도
11인치 모델은 2388x1668 해상도를 12.9인치 모델은 2732x2048 해상도를 가져요.
두 모델 모두 인치당 264 픽셀을 가지게 되네요.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그레이 2가지가 제공 된다고 합니다.

 

포트

전작과 동일하게 USB-C 포트는 기존대로 제공이 되고요 3.5mm 잭은 없다고 합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 2020 새로운 기능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는 ipadOS 13.4 가 기본으로 제공될 예정이에요. 이 OS에서는 전과 동일하게 커서(마우스 포인터)가 나타나 마우스를 활용할 수 있죠.

 

카메라

 

아쉽게도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카메라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실제 아이패드로 카메라를 사용할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는 알수 없지만, 애플은 이를 활용한 증강현실 겸험에 무게를 싣고 있네요.

 

처음으로 Apple은 iPad Pro에 후면 카메라 2 개를 포함 시켰습니다. 하나는 12MP f / 1.8 와이드 카메라이고 다른 하나는 10MP f / 2.4 조리개인데요. 

 

아이폰과 같은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고 예측했던 사람이 많은데 공용 모듈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는 실제로 2개만 장착을 했어요. 

 

그래서 자세히 보시면 카메라를 위한 동그란 모양은 3개이지만 실제 카메라는 2개 뿐이라는 걸 아실 수 있어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카메라 (출처:애플)

 

LiDAR 스캐너라는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어 깊이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해요. 이는 증강현실을 보다 잘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제 아이패드 프로로도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요. 직접 4K 영상을 촬영하고 바로 편집할 수 도 있겠네요....활용성은......

 

마이크

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에는 더 깔끔한 음집을 위해 5개의 마이크를 기본 장착 했다고 해요. 마이크 자체는 전 작과 동일하지만 숫자를 늘려 더 높은 품질의 오디오를 녹음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iPad Pro 2020 사양 및 성능

CPU

예상과 달리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는 A12z 바이오닉 칩이 장착 된다고 해요. 4K 비디오 편집과 3d 모델 설계 같은 고부하 작업을 위해 설계 되었다고 하니 성능이 기대과 됩니다.

A13이 아닌 A12z라는 네이밍을 한 것이 의아하긴 하네요. (z를 적용한 최초의 칩셋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애플은 칩셋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 한데요. 대부분의 윈도우 PC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낸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배터리

 

Apple은 정확한 배터리 용량 사양을 공유하지 않았지만 모든 모델이 Wi-Fi를 통해 비디오 또는 인터넷 브라우징을 최대 10 시간 지속 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셀룰러의 경우는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9 시간으로 준다고 하네요.

 

애플펜슬

 

애플펜슬은 특별히 달라진 것이 없어요. 기존과 동일하게 자석으로 충전이 가능한 형태 입니다.

 

One More Thing

 

 

 

Magic Keyboard

모두가 예상하고 기다렸던 키보드 케이스가 나왔어요. 트렉패드가 포함된 키보드 케이스가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최대 130 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는 힌지가 있고 iPad를 충전하고 액세서리를 위해 다른 포트도 열어 둘 수있는 자체 USB-C 포트가 달려있다고 하니 정말 환영할 만 하죱!!!!

 

거기다가 드디어 백라이트가 적용 되었고 케이스를 닫았을 때 화면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고 하니 금상첨화!!!!

 

하지만 역시 사악한 가격정책으로 유명한 애플 답게 이 매직키보드의 가격은 무려!!!! $299!!!!! 그것도 11인치 버전이 이 가격이라고 하네요.

 

12.9인치의 경우 $349이라고 해요 ㅠㅠ 

 

한화로는 약 36만원/42만원 정도가 되겠네요. ㅠㅠ

 

 

생각보다 엄청난 혁신은 없어서 아쉬웠지만 매직키보드로 사용성이 개선 되었다는 점과 좋아진 성능의 칩 그리고 증강현실 이 3가지로 압축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럼 먹뽀언니는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용~ 안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