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삼성 vs 애플] 갤럭시 버즈 플러스 vs 에어팟 2 무선 이어폰 비교

by SOULSCIETY 2020. 3. 13.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IT 소식을 들고온 먹뽀언니예용(●'◡'●)

 

요즘 너도 나도 끼고 다니는 무선 이어폰!! 어떤 것을 사야하나 고민 되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가장 고민되실 법한 두 모델을 비교해 보려고해요!!!

 

바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와 에어팟 2세대 에요!!

 

 

갤럭시버즈플러스 vs 에어팟 2세대 (사진제공:비지니스 인사이더)

디자인

 

에어팟은 사실 1세대가 세상에 나왔을 때만 해도 콩나물 디자인으로 엄청난 혹평을 받았는데요. 팀 쿡의 자질 논란까지 있을 정도로

 

정말 최악의 디자인으로 평가 받았었죠!!

 

하지만 결과는 엄청난 편의성과 통화음질 그리고 준수한 음질로 대다수의 애플 팬들을 콩나물 애호가로 만드는데 성공했죠!!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콩나물 디자인은 적응이 안되네요.... ㅡㅡ;;

 

참....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더니 너도 나도 끼고다니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마큼 성능이 좋다는 반증이겠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처:비즈니스 인사이더)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다행히 콩나물 디자인은 아니에요. 하지만 그렇다고 다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들과 차별화 될 정도로 예쁜 디자인도 아니에요.

 

그냥 문안하다는 표현말고는 딱히...... Not bad 정도?

 

 

컨트롤

두 이어폰 모드 터치를 통해 컨트롤이 가능한데 두 모델 모두 탭하여 전화를 받거나 노래를 재생, 다음곡 듣기 등이 가능해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이어버드 터치를 통해 Spotify라는 특정 음악 앱을 실행 후 음악 재생도 가능해요.

한국에선 Spotify가 많이 사용되지 않아 크게 내력적이진 않지만 향후 멜론이나 벅스도 이렇게 실행 할 수 있음 좋을거 같아요.

 

차음성

갤럭시버즈플러스는 에어팟프로 처럼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에어팟 2세대 대비하여 훨씬 더 차음 성능이 뛰어나요.

3가지 종류의 이어 팁과 윙 팁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꼭 맞는 팁을 사용하면 주변소리가 잘 안들릴 정도로 차음이 잘 되는데요.

이런 좋은 차음 기능이 때때로 위험 할 수도 있어요. 삼성에서도 이런 점을 고려해서 앰비언트 어웨어라는 기능을 채용했는데요.

주변환경의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에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처:비즈니스 인사이더)

 

사운드 퀄리티


갤럭시버즈도 음질이 나쁜편이 아니었지만 이번 걀럭시버즈 플러스는 확실히 음질면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에어팟 프로만큼은 아니지만 듀얼 드라이버를 적용한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저음과 고음에서 충분히 훌령한 사운드를 들려줘요.

개인적으로는 에어팟 2세대 보다 좀 더 선명한 사운드로라고 생각해요. 에어팟 2세대도 충분히 좋은 사운드지만요.

또한 사용자 취향에 맞춰 이퀄라이저를 만질수 있다는 것도 버즈 플러스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처:비즈니스 인사이더)

배터리 시간

에어팟 2세대는 완충 시 이어버드 자체로는 5시간 밖에 음악 감상을 할 수 가 없어요. 하지만 충전 케이스를 통해 충전 시 24시간 까지 들을 수 있죠.

반면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이어버드 자체 완충 시 11시간 연속으로 음악감상이 가능해요. 충전 케이스로 충전시 최대 22시간 까지 들을 수 있어요. 

 

 

편의사양

일시정지

에어팟2의 경우 한 쪽 이어 버드를 귀에서 뺄 때 음악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 되는 기능이 있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경우 두쪽 이어 버드를 모두 제거해야만 일시정지가 되요.

음성 어시스턴스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구글 어시스턴트 나 삼성의 빅스 비 같은 음성 어시스턴트를 사용 가능하고 2 세대 AirPods은 "Hey Siri"하고 말하면 시리를 사용할 수 있어요.

갤럭시버즈플러스는 어시스턴트를 부르기 위해 이어버드를 터치해야만 하는 단점이 있지요.

 

 

가격

에어팟 2세대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두 약 15만원 내외에 구입 할 수 있어요.

그 동안 이 가격대에 편안한 착용감과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용 무선 이어폰이 없었는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좋은 대안이 될거 같아요!!! 경쟁력은 충분히 있어 보이네요.

갬성

에어팟이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평을 받았 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케이스 뚜껑을 열자마자 스마트폰에서 에어팟 이미지가 나오면서 자동연결 되는 부분인데요. 크~ 이게 한 번 맛 보면 다른 건 쓰고 싶지 않을 정도로 뭔가 만족스럽거든요.

 

 

하기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쿠폰가로 162,200원에 구입 가능하세요.

 

http://iryan.kr/t6brwmizv3 애플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MRXJ2KH/A) 정품 H1 

 

블루투스이어폰 192,200원

애플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MRXJ2KH/A) 정품 H1

iryan.kr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색상이 다양한데요. 새로나온 빨간색상이 정말 예쁜것 같아요.

하기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쿠폰가로 160,470원에 구입 가능해요.

 

http://iryan.kr/t6brwmjfbn 갤럭시버즈플러스 SM-R175 레드 당일발송 내일도착 

 

블루투스이어폰 176,520원

갤럭시버즈플러스 SM-R175 레드 당일발송 내일도착

iryan.kr

 

화이트 색상도 깔끔하니 이쁜것 같은데요.  

하기 링크를 통해 구매 시 155,880원에 구입 가능해요.

 

http://iryan.kr/t6brwmj96r 삼성전자 SM-R175 갤럭시버즈플러스 화이트색상 kh 

 

블루투스이어폰 169,740원

삼성전자 SM-R175 갤럭시버즈플러스 화이트색상 kh

iryan.kr

 

그럼 우리 먹짜님들 저는 다음 시간에 더 좋은 비교로 돌아 올게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