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에어프라이어 필수템] 올리브 오일의 11가지 장점 및 효능

by SOULSCIETY 2020. 3. 28.

[에어프라이어 필수템] 올리브 오일의 11가지 장점 및 효능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의 열매 인 올리브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이에요.

 

올리브 오일 그 중에서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좋다는 얘기는 종종 들어 보셨을 텐데요.

 

엑스트라 버진의 뜻은 "가장 처음의"라는 뜻으로 올리브 열매로 부터 가장 처음 채취한 오일이 바로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이에요.

 

 

오늘은 올리브 오일이 어디에 좋은건지 알려드릴까 해요~^^

 

자~그럼 바로 올리브 오일의 장점 및 효능에 대해 알아 볼까요?

 


 

올리브 오일의 장점 및 효능

 

 

 

1.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

올리브 오일의 약 14%는 포화지방이며 11%는 오메가-6 와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에요.

올리브 오일의 주성분은 올레산이라고 하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전첵 오일 함량의 73%가 바로 이 올레산이에요.

올레산은 염증을 줄이고 암과 관련된 유전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2. 산화 방지제

 

올리브 오일에는 지방산 외에도 적당한 양의 비타민 E와 비타민 K가 들어있어요.

하지만 더 중요한 건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이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해요.

또 염증과 싸우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산화로 부터 보호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3. 염증 치료 및 억제

암, 심장병, 대사 증후군, 제 2형 당뇨, 알츠하이머, 관절염, 비만 등의 주요 원인은 만성 염증이라고 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산화방지제가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한다고 해요.

실제로 올리브 오일의 올레오산은 항염증제인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올리브 오일 약 50ml 정도가 이부프로펜 복용량의 약 10%와 비슷한 효능을 가진다고 하네요.

 

올리브 오일의 주 성분인 올레산은 CRP와 같은 중요한 염증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마커의 수준을 낮춰 준다고 하니 그 효과를 실감할 수 있겠죠?

또 올리브 오일의 산화방지제는 염증을 유발하는 일부 유전자와 단백질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하니 예방에도 효과가 좋겠죠?

 

4. 뇌졸증 예방

뇌졸증은 혈전 또는 뇌출혈 등으로 뇌로의 혈류에 문제가 생겨 발생해요.

뇌졸증은 심장병과 함께 가장 흔한 사망원인 중 하나이기도 한데 올리브 오일이 바로 이 뇌졸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84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뇌졸증과 심장병의 위험 감소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단일 불포화 지방의 유일한 원천으로 밝혀졌어요. 

또다른 연구에서 140,000명의 참가자들 중 올리브 오일을 섭취 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졸증에 걸릴 위험이 현저히 낮아졌다고 해요.

 

5. 심장병 예방

앞에서 언급했듯이 심장병은 뇌졸증과함께 가장 흔한 사망 원인 중 하나에요.

많은 연구에서 지중해 국가에서 그 외 국가들 보다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이 덜 하다는 사실이 발견 되었는데요.

이는 지중해 시단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요리가 많았기 때문으로 밝혀졌죠.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줄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산화로부터 보호하고 혈관 내막을 개선하여 과도한 혈액 응고를 예방 할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죠.

 

6. 체중 감량 도움

올리브 오일에는 풍부한 지방이 있지만 체중을 증가시키기 보다는 오히려 체중감소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실제로 약 7천여 명을 대상으로 30개월간 이루어진 스페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 증가와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밝혀졌대요. 

또 187명의 참가자에게 실시 된 3년간의 연구 결과에서 올리브 오일의 풍부한 영양소와 산화방지제 역할등으로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7. 알츠하이머 병 예방 (치매 예방)

알츠하이머는 가장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 중 하나로 뇌 세포 내에 베타-아밀로이드플라크가 축적되어 발병 해요.

올리브 오일은 이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8. 제 2형 당뇨 예방

 

여러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이 혈당, 인슐린 민감성에 좋은 효과를 냈다고 밝혔어요.

418 명의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임상 시험에서 올리브 오일의 보호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해요.

이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사가 제 2형 당뇨병의 위험을 약 40% 이상 줄였다고 밝혔어요.

 

9. 항암 능력!!

암 또한 세계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 중 하나인데요.

올리브 오일의 산화 방지제가 암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많은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 화합물이 암세포와 싸울 수 있음을 입증하였는데요. 실제로 올리브 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지중해 국가에선 다른나라보다 암환자가 적다고 하네요.

 

10.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주 통증이 심한 관절염으로 유명한데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오히려 세포를 공격함으로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올리브 오일 보충제는 이러한 류마티스 관절염증을 개선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 시킨다고 해요.

 

11. 항균 작용

올리브 오일에는 유해 박테리아를 억제하거나 죽일 수 있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위궤양과 위암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 pylori)의 8가지(특히 이 중 3가지는 항생제 면역이 있어 제거가 어려움) 균주와 싸우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해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에 감염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한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을 2주간 매일 섭취하도록 하자 대상자의 10~40%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가 없어졌다고 해요.

 


 

주의사항!!

 

올바른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시중에는 엑스트라 버진이라고 적힌 수많은 올리브 오일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중 실제 엑스트라 버진 100%는 많지 않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여 성분표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올리브 오일 섭취 꿀 팁!!

일반적으로 식용유나 포도씨 유 등으로 요리하는 모든 음식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셔도 되요.

이건 너무 당연한 얘기니 길게 설명 안 드릴게요!!

 

저만의 꿀팁은 바로!!!! 한 번도 안써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기적의 아이템!!!

 

에어프라이어 활용법이에요!!!

 

올리브 오일이 에어프라이 용으로 스프레이 타입이 있다는 사실!! ㅎㅎㅎ 저만 이제 알았나요? ㅎㅎㅎㅎ

 

 

짜잔!!! 요렇게 생긴 아인데. 보시는 것 처럼 뚜껑 따고 눌러서 뿌려주면 끝!!!

 

저는 정말 어마어마한 육식동물이라 당연히 꼬기!!!!!>.< ㅎㅎㅎ 

 

그렇지만 고기 뿐만아니라 버섯, 방울 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도 에어프라이에 돌리실 때 올리브 오일 스프레이로 촤악~~~~한 번 뿌려주시고 돌리면!!!!!!!!!!!

 

졸맛탱입니당 ㅠㅠ ㅎㅎ 

 

 

짠!!!! 먹음직스럽쥬? 악~~~~~~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내요 ㅎㅎㅎㅎㅎㅎ

 

 


오늘은 올리브 오일의 장점 및 효능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어떠셨나요?

 

강력한 항산화제로 심장, 혈관, 관절 질환 등에 도움이 되는 올리브 오일!!! 이렇게 좋은 오일을 매일 요리할 때 사용하면 더 더욱 쉽게 건강해 질 수 있겠죠? 

 

설, 추석마다 선물 받아 쟁여 놓은 카놀라유, 포도씨유는....이제 그만 보내줘야 할거 같아요 ㅎㅎㅎㅎ

 

우리 먹짜님들도 매일 요리하실 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사용하시고 더 건강해 지세요~^^

 

그럼 먹뽀 언니는 더 건강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안뇽!!!>.<

 

구독은 사랑입니다~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