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나는 마시면서 뺀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추천 TOP 7

by SOULSCIETY 2020. 3. 19.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로 돌아온 먹뽀언니예영(●'◡'●)

 

다이어트를 하려고 정보를 마구마구 검색해보면 꼭 나오는 말들이 있죠.

 

바로 물을 많이 드세요~ 라는거....하지만 먹뽀언니도 물안먹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녀성임이 아니겠습니까?

 

눈뜨고 물안먹고도 빵을 먹을 수 있는 나란 녀자 훗 

 

쳐묵쳐묵(●'◡'●)

 

아!! 여튼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리뷰는 바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예요.

 

물론 물을 많이 먹는게 가장 좋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맛없는 건 많이 안먹는 그런 배운 사람들 아닙니까.

 

안먹어!! 안먹어!!안먹어!!!

 

그럼 지금부터 먹뽀언니랑 맛있는 물 알아보러 가볼까요?

 


1.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인들의 몸매 관리 비법이라고 말할 정도로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예요

 

카테킨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고 갈산은 리피아제 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졌어요.

 

리피아제는 우리가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분비되는 것으로 지방 흡수 영향이 있다고 알려졌어요.

카테킨과 갈산은 녹차에도 들어 있으나 보이차의 갈산 함유량은 녹차의 10배 이상이라고 해요.

 

갈산은 찻잎을 발효시킨 횟수에 따라 많아져요. 발효하지 않은 잎인 녹차보다 발효를 두 번 한 보이차의 갈산이 더 많은 이유이죠.

 

이외 활성 산소 감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의 효능이 있어요.

 

녹차, 홍차에 카페인이 있듯이 보이차에도 카페인이 있어요. 하루 건강한 성인의 카페인 권장섭취량은 400mg 정도로 이 이상 마시면 카페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조심

세차과정. 물을 끓인 뒤 보이차를 우려냅니다. 그리고 그 물을 그대로 마시지 않고 물을 버린 뒤 첫 번째 보이차를 우려낼 때 사용한 그 보이차 가루나 티백을 이용해서 다시 보이차를 우려냅니다.

*보이차에  함유 된 타닌이 청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카페인이 많이 섭취되면 속 쓰림, 위염, 혈액순환 방해 등의 부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보이차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L 미만으로 섭취하세요.

 

 

2. 팥차

 

 

팥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열을 식히는데 도움을 주며 해독작용을 해요. 

 

팥은 탄수화물이 많지만 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팥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기를 빼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줘요.

 

껍질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사포닌은 장을 자극해 변비를 예방 해주고 노폐물 배출, 노화예방 등에 효과적이이예요.

 

때문에 평소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분들이 드시면 좋아요.

 

팥차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1. 팥을 물에 넣고 10시간 정도 불린 후 팔팔 끓여주세요.

   이때 센불에서 삶으면 팥이 터져 텁텁할 수 있으니 약한 불에서 삶아주세요 

2. 팥이 끓어오르면 거품을 제거하고 팥이 물러질 정도로 약한 불에서 40~50분 정도 끓여줍니다. 

 

3. 처음 물을 따라내고 다시 물을 부어 중약불에서 30분쯤 끓여 마신다

 

4. 이후 물만 따로 걸러내면 팥차가 완성됩니다.

 

* 팥차를 복용할 때에도 주의점이 있습니다. 

 

팥차는 묽게 해서 먹으면 물대용으로도 가능하지만 위장이 약한 사람이 팥차를 많이 마시면 복부에 가스가 차면서 속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팥은 찬 성분이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은 팥차를 많이 마시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팥차도 영양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식사 대용보다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보조적으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임산부 또한 팥차 복용을 유의해야 합니다. 팥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어 태아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마테차

 

 

마테란? 남아메리카의 전통차로 녹차, 커피와 함께 '3대 차'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차 예요.

 

마테는 체지방 분해, 식욕억제 등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미용, 변비, 면역력에 좋은 사포닌, 미네랄, 각종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요.

 

사포닌 함유로 식이지방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돕게 되는데요, 몸에 필요한 근육제지방 감소는 거의 없고 불필요한 체지방만 감소해요.

*제지방이란?
우리모믜 수분, 근육을 이루고 있는 단백질, 뼈등 체지방을 제외한 인체구성의 모든것, 제지방률이 높아야 기초대사량이 높아짐. 그래야 에너지 소비량이 높아져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됨

마테를 차로 먹으면 체지방 분해를 돕고 포만감이 들어 식욕을 억제해줘요.

 

마테차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항비만 성분이 있어요. 이 클로로겐산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게 연구를 통해 밝혀졌어요.

 

마테차에는 판토텐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체지방 감소에 탁월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등도 풍부피부미용과 면역력 증강에도 좋아요.

 

특히 운동 중 섭취할 경우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해준답니다.

 

이 밖에도 우울증에 관여하는 효소인 모노아민 산화효소(MAO)의 활성을 40% 이상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미국이나 나 남아메리카에서는 우울증 환자에게 권한는 차라고도 해요.

 

*마테차는 소량이지만 카페인이 들어있어 과다 섭취 시 수면 장애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우엉차

 

 

우엉차는 독소를 빼 해독 다이어트로도 효과가 뛰어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혈관건강에 좋아요.

 

'천연식욕억제제'라고 할만큼 입맛을 잃게 해 체지방을 줄여주고, 내장지방, 뱃살, 콜레스테롤을 낮춰줘요.

 

그리고 우엉은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많아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에 좋아요.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 차로 인기가 많답니다.

 

또한 우엉은 간 수치를 낮추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높은 평가를 받아요.

 

신장에도 좋고 당뇨 초기증상 일때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이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해요.

 

볶음 우엉차는 얼굴 붓기를 빼주고, 다리 붓기도 빼준다고 해요.

 

< 우엉차 만드는 법 >

1. 우엉을 껍질째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문지르며 여러번 씻는다.

2. 우엉을 1cm 정도 두께로 잘라준다.

3. 자른 우엉을 3일 정도 햇볕에 건조시킨다. 중간중간 뒤집어주며 완전히 건조한다.

4. 말린 우엉을 프라이팬에 볶아준다. 센 불에서 볶다가 약불로 볶아주기를 반복한다.

5. 뜨거운 물에 우엉을 조금 넣고 우려내 먹는다.

*이때, 우엉을 제대로 볶지 않으면 우엉차의 구수한 맛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하니 만들 때 볶을 때 주의할 것!

 

*우엉은 신장에 좋기 때문에 이뇨작용으로 과하게 섭취 할 경우 탈수 증상이 올 수 있어요.

그리고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고 수족냉증을 앓거나 저혈압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해요.

임신 초기 임산부, 수유부는 드시지 않는게 좋구요. 출혈 관련 질환다나 수술을 앞둔 분들도 우엉엔 혈액 응고 장애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볶지 않은 우엉은 피부와 각막에 염증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요.

 

5. 녹차

 

 

녹차에는 건강에 유익한 항상화제와 다양한 물질로 가득차 있어요. 많은 연구에 따르면 녹차가 지방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을 돕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고 해요.

 

녹차의 찻잎에는 항산화 작용, 해독작용, 몸에 좋은 생리 활성 물질이 가득 들어있어요. 그중 카페인이 24~40mg 들어 가있는데요. 많은 연구에서 카페인은 지방연소를 돕고 운동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것보다 더 강력한 녹차의 항산화제, 바로 카테킨이예요. 카테킨은 녹차의 쓴맛을 내죠.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 시킬 수 있는 물질인 EGCG(Epigallocatechin gallate)가 들어 있어요.

 

차의 주요 산화 방지제인 EGCG는 노프에피네프린 호르몬은 지방분해를 해요. 그래서 녹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지방세포 에서 지방분해가 더 활성화 될 수 있어요.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효과,염증억제, 노화방지, LDL 콜렐스테롤 감소등 좋은 작용이 많답니다.

 

지방과 카테킨이 달라 붙게 되면 지방 덩어리 크기가 커지면서 장에 흡수가 어려워지면서 체내 지방 흡수를 막아 그대로 변으로 배출된다고 해요.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불면증, 불안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6.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여러나라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어요!!

 

옥수수 수염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요. 그 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는데 이성분은 우리몸에 산화 스트레스를 막아주고 활성 산소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의 변화 및 노화를 예방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요.

 

옥수수 수염에는 우리 몸을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지켜주는 성분이 들어있고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소염 성분이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각종 질병 및 염증들을 완화시켜줘요.

 

또한 꾸준히 차로 끓여 먹었을 때 혈압을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라가는 것을 실험을 통해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 안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 안에는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당뇨 예방 및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역할을 해요.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켜서 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줘요.

< 옥수수 수염 차 끓이는 법 >

1.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손질한 뒤에 물과 함께 주전자에 넣어 잘 우러날 수 있도록 팔팔 끓여주세요.

2. 이때에는 센불로 끓이는 것보다 약불로 은근히 오랜시간 끓이는 것이 차를 더 잘 우러나오게 할 수 있어요.

옥수수 수염차는 체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줘서 부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보습 및 주름 개선에도 좋아요.

 

또한, 비타민C까지 들어있어서 산화방지까지 해줘서 심혈관 손상을 막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기능까지 해요.

 

*단, 옥수수 수염차를 2L 이상 마시면 간손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 바래요~~

 

7. 히비스 커스 차

 

 

히비스커스차는 항산화제, 즉 잠재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산화요소를 제거하는데 좋아요.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산화 방지 화합물이기도 해요.

 

히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이 암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그런데 이 연구 결과는 히비스커스 추출물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얼마나 함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히비스커스차의 효능도 달라져요.

 

흔히 ‘다이어트 차’라고도 알려진 히비스커스차는 딸기보다 100배 많은 안토시아닌이 혈관 안에 존재하는 찌꺼기를 제거하고, 하이드록시시트릭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조절해 지방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줘요.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 부기가 빠지는 것이죠!

 

물맛이 비리고 많은 양을 못먹을거 같은 분들은 딱! 히비스커스차는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돼요.

 

차를 어떻게 끓이느냐도 중요한데, 너무 오래 끓이면 산화 방지 화합물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으니,  3~5분 동안 끓이는 것이 좋아요.

 

히비스커스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대사증후군 증상에 좋은 음식

 

히비스커스 속 하리드록시시트릭산이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예요.

 

*단, 히비스커스는 성질이 차기 때 문에 몸이 찬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오늘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먹뽀언니는 더 맛있는 다이어트 정보로 돌아올께요!! 뿅~★

 

 

제품추천은 요기↓

https://coupa.ng/bvcrm5

곰곰 보이차 삼각티백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q4b

티트리트 여우티 팥호박차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qDX

티젠 로스트 마테차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qkO

일농 국산 볶은 우엉차 300g(대용량)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pZS

골든허브 프리미엄 제주 유기농 순수 녹차 삼각티백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pER

다예 옥수수수염차(50T)-삼각티백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vcphb

인차 히비스커스 삼각티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