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체질개선, 체중감량] 조세호도 뺏다!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

by SOULSCIETY 2020. 3. 19.

앗뇽! 먹짜님들~★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만을 포스팅하는 먹뽀언니예요(●'◡'●)

 

오늘은 유재석님의 "쟈기~"로 유명한 분이시죠~ 바로 조세호씨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조세호씨는 KBS2 해피투게더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중인데요. 예전에 비해 날렵해진 턱선이 인상적이네요.

조세호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다이어트 정보!! 이미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기도 하죠.

 

바로 지중해식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야쓰!! 너무 조하 껄껄껄

 

슈스스 한혜연씨마저 아이돌이 즐겨한다는 다이어트 팁이라며 요즘 아이돌이 사랑한다는 ‘지중해 디톡스 다이어트'를 소개하기도 했었죠.

 

지중해식 식단은 3년째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혔어요!

 

날씬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체중감량이 목적이라면 가장 좋은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해요.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는 뭐죠?"

 

지중해식은 그리스나 이탈리아와 같이 지중해 연안에 사는 사람들이 먹는 식단이예요.

 

마치 저희가 김치에 된장찌개에 멸치볶음을 먹듯이 지중해식은 붉은 고기나 동물성 지방 대신 생선, 올리브오일, 과일, 견과류, 전곡류, 채소 등을 주로 섭취하는 음식문화를 말하는건데요!

 

지중해식단 다이어트는 유네스코에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될만큼 유명하구요, 건강을 해치는 초절식 다이어트가 아니라 체질 개선과 체중 감량까지 도와주는 착한 다이어트 비법이예요.

 

지중해식은 딱히 전체 식품군을 금지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일반 다이어트처럼 장기간했을때 힘들지 않기에 체중조절을 많이 해야한다면 더욱 추천드리는 방법이예요.

 

특히 체중 감량 다이어트는 아니지만, 많은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예를 들에 19건의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을 운동이나 칼로리 제한과 결합한 사람들은 대조군 식단보다 평균 4kg를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그리고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를 총해 항상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데,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서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화장실과 친해지게 해주는 다이어트 마법! 지중해 식단이란 그리스 사람들이 주로 먹는 야채, 슈퍼 푸드, 곡물을 분말 형태로 만든 것이예요.

 

사실 맛없어 보이는 비주얼은 맞지만, 슈스스가 “잔디밭 달리다 넘어진 맛은 아니다”라니 안심해도 될거같죠?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하루 세 끼 모두 섭취해도 되는데,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물을 많이 먹으세요.

 

믹서기에 각종 과일을 넣고 분말을 넣어주면 간편식 준비 끝! 점심은 일반식을 먹고, 저녁은 분말 넣은 간편식으로 3일만 먹으면 돼요.

 

단, 당이 포함 된 음료수, 가공식품, 탄수화물(밀가루 음식) 과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해주세요.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를 하면 뭐가 좋은거죠?"

지중해식은 오메가3,폴리페놀 등이 풍부해요.

 

그렇기 때문에 지중해식단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되고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항스트레스 및 항노화 작용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거죠.

지중해식 식단은 포화지방 대신 불포와 지방이 든 음식을 중심으로 먹는 방법이예요.

 

포화지방을 고도불포화지방 음식으로 5%만 바꿔도 심혈관계 질환의 위혐률이 25%나 감소한다고 해요.

 

고도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음식은 지방이 많은 생선과 견과류, 해바라기유 등이고, 올리브오일, 카놀라유 등 단일불포화지방 역시 포화지방을 대체할 수 있답니당

 

그래서 올리브유의 단일불포화지방 성분이 피부 미용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 노화 방지, 치매 예방은 물론 콜레스트롤 조절에도 효과적인거죠.

규칙적인 운동과 소량의 와인, 두유, 요거트, 발사믹 식초를 매일 섭취하면 체중 감량은 물론 변비 예방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지중해식 다이어트 식단을 알려주세요~"

 

1. 해산물

지중해식의 가장 큰 특징은 생선과 조개류 등의 해산물을 즐겨 먹는건데요. 

 

붉은고기보다는 이렇게 해산물을 많이 먹는게 지중해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해산물은 고기에 비해 칼로리가 훨씬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조절 뿐만 아니라 오메가 3가 풍부해서 뱃살 감량은 물론 뇌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돼요.

 

육류를 완전히 끊기보다는 최소한 주 2회 정도로 줄이고 나머지 날에는 생선과 조개류들을 섭취해 주는거죠!!

 

2. 올리브오일

그 다음 핵심은 바로 올리브유예요. 올리브유는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식욕을 감퇴시켜 음식 섭취 조절이 가능해요.

 

올리브 오일은 요리를 할 때 뿐만아니라 그 자체만 먹어도 좋아요~아침마다 공복에 올리브유 2스푼을 음미하듯이 섭취하면 좋다고해요.

 

특히 올리브유의 향을 코로 맡은 다음 입에서 느끼면서 삼키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하네요.

 

만약 향이 부담스럽다면 곱게 다진 마늘이나 레몬즙을 첨가해 드셔보세요.

 

올리브 오일에는 폴리페놀, 토코페롤과 같은 성분이 들어있어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좋고, 70% 이상이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항암에 효과적이예요.

 

 

3. 견과류 

견과류에는 건강한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치만 그만큼 칼로리가 높으니까 많은 양을 먹는건 금물이예요!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주고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4. 레드와인

유럽쪽 사람들은 식사를 할때 레드와인을 빼놓지 않고 먹는데요~

 

레드와인에는 페놀화합물이 들어있어 혈액의 흐름을 활발하게 해주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레드와인을 한잔 마시게되면 긴장을 35% 이상 감소를 시켜준다고하는데요.

하지만 필요이상으로 섭취를 하시게되면좋지않으니 뭐든 적당량만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과일과 채소

신선한 과일 채소를 먹어주는것이 좋구요, 과일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가 있어 섭취해주면 좋아요.

 

 

 

6. 통곡물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 통곡물을 섭취하게 되면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은 물론이고 우리몸이 제기능을 하는데 도움이 돼요.

 

과일, 채소만큼이나 각종 미네랄, 무기질이 풍푸해요.

 

 

 

많이 먹어야 되는 건 알았구, 좀 덜먹거나 해야되는 건 뭔지 표로 정리 했어요.

많이 섭취해야 하는 식품

채소, 과일, 견과류, 해산물, 생선, 향신료, 허브, 빵, 감자, 통곡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적정량 섭취해야 하는 식품

플레인 요거트, 달걀, 가금류, 치즈

적게 섭취해야 할 식품

붉은 고기

먹지 않아야 하는 식품

정제된 곡물, 가공된 육류, 설탕이 포함된 음식, 기타 가공식품들


"지중해식 다이어트 말고도 좋다?"

1.뇌 기능 향상

 

지중해식 식단에는 올리브유나 견과류, 아보카도 등과 같이 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대학 연구팀의 결과에 따르면건강한 노인들 99명을 대상으로 혈액 속 지방을 분석하였는데 불포화지방산이 뇌 기능과 관련이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일상적인 문제해결이나 주의력이 요구되는 업무와 관련 있는 자각 신경 네트워크의 뇌 기능이 단일 불포화지방산 수치가 높을수록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2. 치매예방 효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가공식품 대신에 지중해식 식단을 자주 섭취할 경우 지력 감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인지 기능을 보호해주며 치매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3. 유방암 발병률 감소

 

스페인 연구팀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과 올리브유를 함께 섭취하는 4200명의 60~80세 여성을 5년간 추적한 결과 지중해식 식단을 하지 않는 여성과 비교했을 때 유방암 발병률이 약 68% 정도 낮아 유방암 예방에 조금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조세호씨를 통해 확인 한 지중해식이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해피투게더 4 2020년 신년맞이 2020 습관 성형 프로젝트의 시작.

 

건강한 바디 디자인으로 무조건 감량이  아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로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은 늘리는 다이어트를 진행.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로 습관을 바꾼다는 첫 단계는 너무 어렵지 않고 무리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들로 구성해요.

조세호씨의 첫번째와 두번째 미션은 술자리는 주 3회만, 술한잔에 물한잔 먹기.

 

요 미션이 실패하면서 조세호는 운동을 하겠다는 자발적 습관 하나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어진 세번째 미션은 아침식사 꼭 먹기와 취침 3시간 전 공복 유지하기!

대망의 마지막 4주차 미션은요~ 저녁식사 전 한컵 과일 먹기와 취침 전 반신욕하기 였습니다.

미션 이행율과 인바디 결과

 

조세호가 미션에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30일 동안 아침을 지중해식 식단으로 만들어 먹었기 때문이예요.

조세호씨는 토마토 모짜렐라치즈에 발사믹을 곁들인 카프레제와 해산물과 야채, 올리브를 곁들인 샐러그를 만들어 먹었었어요.

 

조세호씨는 운동과 더불어 습관성형의 효과로 한달에 8kg이 감량 됐지만 지중해 식단은 정말 식단 조절이라 감량 다이어트가 아니라는점!

 

이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 되는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를 알려드렸어요~

 

 

살과의 전쟁을 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지중해 디톡스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다음시간에는 더 유익한 다이어트 정보로 돌아올께요! 뿅~★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쇼핑 정보예요"

 

추천 올리브 오일이예요.  공복에 복용하기 좋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예요~로켓직구로 만나보세요

https://coupa.ng/buKtQV

 

라투랑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견과류는 하루 견과류죠!! 쿠팡 로켓배송으로 만나보세요!

https://coupa.ng/buKwkv

 

투데이넛 너트한줌 요거트 견과 선물세트 30개입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으로 주류 구매는 어려워서 이미지만 올려드려요. 가성비 갑! 지중해 식단엔 레드와인 아니겠슙니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