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애플 신제품]아이폰 9 및 아이폰 9 프로 출시일, 가격, 이미지 루머 총정리!!!

by SOULSCIETY 2020. 4. 1.

[애플 신제품]아이폰 9 및 아이폰 9 프로 출시일, 가격, 이미지 루머 총정리!!!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아이폰 9의 소문이 나온지는 참 오래되었는데요. 이제 드디어 출시를 코 앞에 두고 있는 듯 해요.

얼마전 아마존에 아이폰 9의 케이스로 예상되는 케이스가 올라오면서 출시가 가까워 졌음을 알 수 있었죠.

 

아이폰 9의 존재는 프리미엄 폰의 대다수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애플 생태계는 계속 사용하고 싶고 보다 빠른 프로세서로 답답함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아주 환영받을 만한 훌륭한 옵션일거 같아요.

비싸기로 악명높은 애플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옵션일 테니까요.

 

아마도 그래서 더욱 더 기다른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2016년 3월에 50만원이 체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되었던 아이폰 SE의 인기가 폭발적이였던 이유도 같은 이유였을테니 이번 아이폰 9 의 성공도 어느정도는 예상이 되는 부분이에요.

 

출시일

아이폰 9로 추정되는 케이스 실물 사진 (출처: 9to5 MAC)

최근에 애플관련 소식을 가장 빨리 다루는 매체로 부터 아이폰 9의 케이스로 보여지는 사진이 유출되었는데요. 이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 9은 4월 5일 불과 4일 뒤에 공개 될 것이라고 하네요.

코로나 여파로 인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애플의 강수가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가격

현재 아이폰 8의 가격이 64기가 기준 64만원에 책정되어 있는데요. 아이폰 9이 출시되면 아이폰 8은 단종되거나 50만원 대로 가격이 내려갈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이번 아이폰 9의 경우 59만워 정도에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애플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판매 흥행이 부진한 가운데 과연 예쁜 가격 책정을 할지 궁금하네요.

 

모델

아이폰 9에서도 아이폰 8과 동일하게 플러스 모델이 같이 출시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5.5인치에 더 좋은 카메라 성능을 가진 제품일 확률이 높고 가격은 60만원 중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 9 예상도 (출처: GSM Arena)

성능

아이폰 9에는 A13 bionic 칩이 들어가고 4G Ram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요. 용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64기가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요. 

애플아케이드를 돌리거나, AR, 멀티태스킹, 혹은 그룹 페이스타임 등을 하는 정도는 무리 없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네요.

 

카메라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 4k 60FPS 비디오 촬영이 가능 할 것으로 보여요. 

 

디자인

아이폰 9 예상 렌더링 (출처:@OnLeaks/iGeeksBlog)

아이폰 9의 디자인은 이미 잘 알려진 대로 아이폰 8과 굉장히 유사할 것으로 보여요. 애플은 한 번 제작한 금형을 재탕 삼탕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번에도 기존 금형에서 아주 마이너한 변화만을 주어 사용할 확률이 높아 보여요.  외관상 특별한 차이를 기대하기는 힘들겠네요.

 

 

사이즈

현재까지 유출된 자료를 봤을 때 아이폰 9은 4.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이라 작은 화면과 작은 스마트폰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겐 실망감을 안겨줄 수 있겠네요.

 

 

아이폰 9은 정말 말이 많은 제품 중에 하나에요. 이미 나온지 2년이 지난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여 나올 예정인데다가 새로 출시할 아이폰 12 출시 전에 존버에 실패한 유저들이 주 타겟이 될 걸로 보여요. 비싼 돈을 지불하여 최고성능 폰을 살 사람이 아니라면 좋은 대안이 될 거라고 생각되요. 게다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 보여준 진정한 혁신은 바로 가격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이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 9의 가격도 착하게 나올 확률이 있어보이니 더욱 기대해 볼 만 하겠죠?

50만원 대 초반만 되도 정말 엄청난 혁신이라며 좋아할 사람들이 눈에 보이내요^^

 

 

자 그럼 저는 다음에 더 흥미진진한 IT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그때까지 우리 먹짜님들 맛난 하루되세용~^^

 

 

아이폰 12에 대한 소개는 하기 링크 참고

https://product4u.tistory.com/106

 

[애플 신제품]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디자인, 아이폰 12 pro 루머 정리

[애플 신제품]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디자인, 아이폰 12 pro 루머 정리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발표 및 출시되면서 아이폰12와 아이폰9(아이폰 SE2)에 대..

product4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