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전자제품/-.별로 안궁금 할 수도 있는 IT뉴스

[삼성 신제품]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Lite)출시일, 가격, 스펙, 새로운 S펜 정보!!

by SOULSCIETY 2020. 4. 10.

[삼성 신제품]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Lite)출시일, 가격, 스펙, 새로운 S펜 정보!!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오늘은 삼성의 새로운 태블릿 소식을 들고 왔어요!!!

 

갤럭시 탭S6 이후에 탭S7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삼성이 이번에 코로나로 연기된 새학기 개강에 맞춰 깜짝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바로 갤럭시 탭 S6 라이트 (Lite) 인데요. 왠 뜬금없이 탭 S6 라이트 냐구요? 탭 A 도 아니고?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차근 차근 알아볼까요?

 

 

 

 

디자인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면 뒷면에 S펜을 부착하던 홈이 없어진 것을 알 수 있어요. 그 밖에 특별한 디자인적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여요. 바디는 알류미늄 재질로 제작될 것으로 보이며 색상은 블루톤과 검정색 2가지 색상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성능

갤럭시 탭 S6 Lite에는 Exynos 9611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이에요. 

대략 갤럭시 탭 S5e 정도의 성능을 낼 것으로 보여지네요. 현재 오픈마켓에서 이미 상품정보가 올라오고 예약판매가 진행 중인 곳도 있는데요. 5G로 잘못 유출되는 바람에 5G 전용 태블릿이 아니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엑시노스 9611 CPU는 LTE 전용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중급형/보급형 태블릿을 5G 요금을 주고 사용하는 건 정말 넌센스라고 생각되는데 다행인 부분이네요.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의 경우 2000x1200 픽셀 해상도의 10.4인치 LCD가 체택 될 것으로 보여요. OLED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조금 더 두껍고 무거울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Ram 및 스토리지

갤럭시 탭 S6 Lite는 기본 모델이 128기가에 4기가 램 부터 제공 될 것으로 보여요. 이번에도 micro SD 슬롯은 제공 된다고 합니다 ^^

 

각종 사양

무게: 467g

두께: 7mm

OS: Android 10 & One UI 2.x

카메라: 전면 5mp, 후면 8mp

통신: GPS, LTE, 듀얼밴드 wifi b/g/n/ac, 블루투스 5.0, NFC 

포트: USB-C, 3.5mm 이어폰 잭

배터리: 7,040mAh

 

가격

LTE 버전: 538,000원

Wifi 버전: 498,000원 

가격은 두 가지 모델이 각 각 위 가격정도 예상 되어져요^^

 

S펜

이번 갤럭시 탭S6 Lite가 하극상 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 S펜인데요. 현재까지 나온 소식에 따르면 S펜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좋아질 것이라고 해요. 우선 충전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부터 적용된 본체에 자석으로 붙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여요. 이것 만으로도 하극상으로 충분한데 S펜 자체의 기능도 좋아 질 거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에요.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미디어 감상용 + 그림그리기나 노트 필기 위주의 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굳이 비싼돈 주고 갤럭시 탭 S6를 살 이유가 없어 보이네요.

 

출시일

정확한 출시일은 나오지 않았지만 4월말에 출시될 것이라는게 지배적이네요. 앞으로 약 2주 정도면 만나보게 될 갤럭시 탭 S6 Lite 기대해 봐도 좋을것 같아요!!!

 

 

자 지금까지 갤럭시 탭 S6 Lite에 대한 모든 소식을 알아 봤어요. 게임이나 영상/사진 편집 등 무거운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번 갤럭시 탭S6 Lite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멋진 옆그레이드가 될 것 같아요!!!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일부 오픈마켓에서 이미 예약판매가 진행 중이니 서둘러 예약 하시면 더욱 더 빨리 받아보 실 수 있겠죠?

 

 

 

그럼 먹짜님들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맛난 하루 되세용!!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