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반려동물

[반려견 건강관리팁] 반려견의 오랜 건강을 지켜줄 4가지 필수 습관

by SOULSCIETY 2020. 4. 14.

[반려견 건강관리팁] 반려견의 오랜 건강을 지켜줄 4가지 필수 습관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아장 아장 꼬물꼬물 아주 치명적인 귀여움으로 무장한 아기 강아지들을 보면 동물을 싫어하는 분들도 한번쯤은 견주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잖아요.

그래서 무턱대고 강아지를 키웠다가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를 건너게 되기도 하고 버려지는 일들도 많이 있죠.

 

무턱대고 강아지를 입양하지 마시고 키울 준비를 마치신 상태에서 키우시길 바랍니다ㅠㅜ

 

생후 1년 미만의 강아지는 아직 다 성장하지 않아서 세심한 관심과 애정이 필요해요.

 

그래서 오늘 먹뽀언니가 초보 댕댕이 엄마빠들을 위해 반려견들과 함께 오래오래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건강케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미래의 댕댕이 엄마빠들 모여라~~


"반려견 건강 무엇이 중요한 걸까?"

 

1. 면역력

면역력은 평생 댕댕이들의 건강을 좌우하는 기본 필수 건강이죠.

 

면역력이란, 쉽게 말해서 수백만 세균과 싸워나갈 수 있는 체내의 힘으로 반려견의 평생건강에 큰 역할을 하는 요소예요.

 

면역력이 낮은 반려견들은 파보 장염 등 치면적인 질병에 노출 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갓 태어난 새끼 강아지는 면역 항체의 98%를 어미로부터 공급 받지만, 생후 4주 이후부터는 초유에 함유된 항체의 양이 조금씩 줄어들어요.

 

그래서 4개월 이상의 강아지들에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사료를 통한 면역력 강화가 중요해요.

 

2. 소화력

강아지들은 배변을 통해 소화기관의 건강을 쉽게 알 수 있어요.

 

배변이 휴지로 잡아도 뭉개지지 않고 바닥에 거의 묻지 않는다면, 또 양이 작다면 건강하다 증거! 하지만 수분이 많고, 휴지로 잡으면 뭉개질 뿐더러 바닥도 더러워 지고 양도 많다면 이건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거예요.

 

성장기의 반려견의 경우, 소화기관이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화력 역시 성견보다 매우 약하고 예민해요.

 

그래서 소화력이 떨어지면 변이 묽어지거나 설사 증세가 나타날 수 있게 되는거죠.

 

이때, 영양 흡수가 제대로 안되면 기력이 약해지거나 탈수에 이르게 될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사실 면역력과 소화력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요. 면역력이 길러지지 않으면 예민한 소화기를 가지게 될 가능성이 높고, 소화력이 약해 자주 묽은 변을 본다면 영양 흡수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면역력이 저하 될 가능성이 높아져요.


"면역력과 소화력을 높이는 3가지 방법!"

 

그래서 이 중요한 면역력과 소화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방법을 알아볼께요~

 

1. 스트레스 관리 

평소 반려견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 적절한 신체 활동을 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는 반려견의 신진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예요.

 

2. 일광욕 시켜주기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가장 따뜻한 시간인 1~3시 사이에 데리고 나가서 산책을 시켜주세요. 

 

평일에 시간이 없는 견주님께서는 집에 혼자있는 아이를 위해 햇볕이 들어오는 곳에 방석을 깔아주시는 것도 좋아요.

 

강아지의 면역력을 높여줄 분만 아니라 각종 피부병과 질환등도 예방할 수 있어요

 

3. 충분한 양의 필수 영양소 공급해주기

 

사료는 반려견의 주식인 만큼 제대로 골라야해요. 고품질의 단백질, 비타민E, DHA 등 두뇌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된 사료인가 확인해 봐야하죠.

 

4. 소화 흡수가 잘되는 사료 고르기

 

위와 장 등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 반려견이 먹는 음식의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서는 소화흡수율이 높은 고품질의 사료를 주어 소화기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해요.


댕댕이들의 건강챙기는 방법 어렵지 않죠? 한번 데려와서 키우기로 하셨다면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키워주세요.

 

반려동물은 아이 하나를 키우는 것과 같다고 해요. 예쁘고 키우고 싶고 남들이 있으니까 갖고 싶은 마음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길 바래요.

 

그럼 10만 반려인 여러분, 모두 댕댕이들 건강 챙겨서 오래오래 함께 좋은 날들 보내시기 바래요!

 

먹뽀언니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올께요!! 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