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다이어트 간식] 이것만 먹어도 살빠진다?!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채소 추천!

by SOULSCIETY 2020. 4. 27.

[다이어트 간식] 이것만 먹어도 살빠진다?!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채소 추천!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다이어트 할 때 모두들 변비로 고생하고 계시죠? 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는 식이섬유 섭취가 필수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식사량이 줄기 때문에 장활동이 원활하지 않아서예요ㅠㅜ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할 때 군것질을 대신 할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채소를 소개해 드릴거예요!

채소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도 높아지고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 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낮아서 식사 후 배고플 때 중간중간 챙겨먹으면 군것질을 하지 않고도 건강하게 배를 불릴 수 있어요!

 

그럼 오늘도 먹뽀언니랑 맛있는 간식 찾으러 가볼까요?


"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채소 추천!"

1. 청양고추

고추속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은 이미 많이 유명해서 알고 계실거예요.

 

바로 식욕호르몬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과식을 막고 신진대사를 올려줘서 추가적인 열량 소모가 일어나도록 도와줘요.

 

먹뽀언니처럼 매운 맛을 좋아하는 다이어터들에게는 희소식이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매운 음식들을 많이 먹는데 왜 식욕억제가 안되고 과식을 하게 되는 거냐고 묻는다면 그건...

 

시중음식에는 당분, 염분이 많아요. 그래서 오히려 이게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식욕을 더 당기게 만들어 주는거죠.

 

그러니까 매운 걸로 식욕 억제를 원하신다면 단맛이나 짠맛이 나는 음식이 아닌 조리되지 않은 고추를 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ㅋㅋㅋㅋ

 

그냥 먹으면 힘드니까 닭가슴살 요리에 한두개씩 넣어 드셔보시면 물리는 닭가슴살도 매콤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2. 양배추

양배추는 뭐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익히면 달달한 맛으로 쌈채소나 익혀서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주고 먹기도 수월해서 많이들 찾으시는 식재료 중 하나죠.

 

삼겹살과 같은 기름이 많은 육류나 매운 음식을 먹을때 꼭 같이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예요.

 

상추보다 포만감도 높아 고기를 많이 먹지 않을 수 있고, 매운 음식으로 인해 상할 수 있는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그리고 컬리플라워처럼 양배추를 잘게 다져서 밥대신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이걸로는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는데, 일반 볶음밥에 비해 식감도 좋고 칼로리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 외에도 이전에 먹뽀언니가 레시피로 올려 준 양배추 만두!! 요거 꼭 해드셔 보세요!!


3. 버섯

버섯은 다른 소개 된 채소와 달리 풍미가 남다르죠. 그래서 버섯을 못드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죠? ㅠㅜ

 

하지만 버섯은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는 곳도 많고 식감도 좋아서 먹뽀언니가 애정합니다><

 

일단, 버섯의 풍미하면 바로 표고 버섯이죠. 표고 버섯은 밥 지을 때 넣어서 버섯밥을 해먹으면 감칠맛이 장난 아니예요.

 

게다가 쌀에 비해 버섯은 칼로리가 현저히 낮기 때문에 섭취 시 죄책감이 없죠.

 

여기저기 요리에 넣어먹으면 양도 늘릴 수 있을 뿐더라 맛도 업그레이드 되니까 꼭 많이 많이 드세용!


4. 오이

다이어터들에게 양배추 다음으로 필수품이죠.

 

수분이 많아서 그냥 배불리는데는 쵝오! 별도의 조리 과정없이도 섭취가능하고 맛도 좋고!

 

다이어트의 적인 가짜 식욕을 달래기에 이만한게 없죠. 게다가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니...

 

간식 욕구가 큰 분들은 진짜 오이 강추입니다.

 

채소를 통한 수분 보충은 상대적으로 수분이 천천히 흡수되고 배출되기 때문에 그냥 물을 먹는 것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지 않게 돼요.

 

식이섬유나 비타민 등을 함께 섭취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겠죠?

 

그리고 사과나 키위 등이랑 함께 갈아서 드시면 상콤함과 영양분이 배가 될꺼예요!!


5. 미역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역은 엽산, 철분 또한 풍부하게 들어서 빈혈 예방, 혈관 진환 예방에 좋아요.

 

과도한 다이어트로 빈혈이나 어지러움증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평소 다이어트 식단에 해조류를 넣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해조류면 나트륨 함량이 많은 거 아니예요? 하실 수 있는데 절대 네버 하루 섭취량보다 과하지 않아요.

 

미역에 들어 있는 미끌미끌한 알긴산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영양소가 소화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줘서 체지방으로 전환 되는것을 약간은 막아줄 수 있답니다.


6. 양상추

샐러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양상추!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채소이다 보니 영양손실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양상추는 수분함량이 100g 당 94.5g이나 되기에 조금만 먹어도 금방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도 100g당 11kcal 밖에 안되서 체중조절할 때 꼭 드셔야 하는 채소중 하나랍니다.

 

그 밖에도 항산화 성분 베타카로딘,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칼륨, 태아의 세포재생을 돕는 엽산 등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영양까지 채워 줄 수 있고, 줄기에 든 알칼로이드 성분이 신경안정과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줘요.


7.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여 감기예방과 피로해소를 도와줘요.

 

그리고 각 피망의 색깔별로 항산화 성분, 항암효과, 인과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 등에 도움을 줘요. 

 

수분함량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 드시면 좋아요.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는 채소로 생으로 먹거나 즙을 이용하거나 요리에 넣어 드시면 돼요.

 

열을 이용해 조리시 조미료 없이도 천연 단맛을 내줘서 다른 음식들과 함께 조리하면 더욱 맛있는 요리로 즐기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알아봤어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조리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열을 가하지 않아 영양소의 손실이 적어 아무래도 효과가 더 좋아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다이어트할 때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중요한 만큼 채소를 많이 챙겨 먹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요!

 

그럼 먹뽀언니는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께요! 뿅~★


◎ 구매를 원하시면 요기↓

 

매콤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Dm6

 

국내산 청양고추

COUPANG

www.coupang.com

달콤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DMo

 

빛고을장터 무농약 양배추 1통 (3kg내외)

COUPANG

www.coupang.com

쫄깃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Erd

 

샤브샤브용 버섯 모듬

COUPANG

www.coupang.com

상큼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ET5

 

GAP 인증 오이 3개입

COUPANG

www.coupang.com

촉촉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Fsi

 

기장 숙성 토종미역

COUPANG

www.coupang.com

간편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FHB

 

친환경인증 양상추

COUPANG

www.coupang.com

아삭하게 다이어트 할께요~

https://coupa.ng/bz2F4u

 

국내산 파프리카 4개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