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공복 음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왜 몸이 점점 아프지?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vs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by SOULSCIETY 2020. 4. 24.

[공복 음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왜 몸이 점점 아프지?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vs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우리는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을 짜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음식들이 있죠?

 

포만감을 높여주지만 칼로리가 높지 않은 음식들이죠. 하지만 챙겨 먹으면 먹을 수록 속쓰림, 식도염 등등으로 몸만 축나는 다이어트 해 본 경험들 있으시지 않나요?

그래서 먹뽀언니가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되는 음식과 공복에만은 피해야할 음식을 알려줄께요!

 

그럼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러 가볼까요?!


" 공복에 먹으면 큰~일 난다?!"

 

1. 바나나

보통 다이어트나 운동할때 가장 많이 선호하고 드시는 음식이 바나나죠.

 

바나나는 포만감도 좋고 달달한 맛 때문에 아침 대용식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아요.

 

바나나 자체는 다이어트 할 때 매우 좋은 음식이예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아주 좋고, 70%의 수분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몸에 빠른 에너지를 공급해 준답니다.

 

하지만 이런 몸에 좋은 바나나가 왜 공복에는 먹으면 안되는 걸까요? 

 

아침엔 영양소의 균형이 바로 잡혀 있지 않을때라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액 내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증가하게 돼요.

 

그래서 혈관 내 불균형을 만들어 심혈관계질환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으니 우리 바나나는 점심이나 저녁에 먹기로 해요!


2. 우유

우유도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드시거나 단백질 섭취용으로 간단하게 드시기 위해 많이들 드시죠.

 

하지만 우유를 드시면 바로 배가 아파서 몸에 좋은 건 알지만 챙겨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계세요.

 

이는 바로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과 단백질인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 시키기 때문이예요.  그렇게 되면 위벽에 자극을 주게 되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게다가 유당분해효소가 적은 한국인들의 특서상 빈속에 우유를 섭취하면 장 연동운동이 촉진되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게 되는 거죠.


3. 고구마

고구마는 먹뽀언니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하기도 했고, 다이어트 할 때 고구마 안먹는 사람을 찾는게 더 빠를 정도로 완전식품이기도 하죠.

 

고구마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탄수화물이지만 GI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포만감을 채워주죠.

 

하지만 고구마에 들어있는 아교질, 타닌 등의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위산 과다 분비를 촉진시켜 속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를 일으키게 돼요.

 

먹뽀언니만 해도 아침에 고구마 하나 닭가슴살 소시지 하나씩 먹고 다녔었는데 속이 너무 아프더라구요ㅠㅜ

 

그래서 찾아봤더니 고구마가 내 위장에다가 이런 짓을 하고 있었을 줄이야!!!

 

그리고 당뇨가 있을 때도 공복에 고구마를 먹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커피 

현대인들의 모닝 필수 식품이 바로 커피 아니겠습니까??? 

 

'카페인 수혈'이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아침에 커피 한잔 안마시는 사람은 보기 드물어진거 같아요.

 

하지만 커피는 공복에 섭취하는 걸 주의 해야하는 음식중 하나랍니다. 각성 상태에 도움을 주는 카페인을 빈속에 섭취하면 위에 무리를 주기 때문이예요.

 

또한 위산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속이 쓰릴 수 있답니다.


5. 토마토

다이어트의 최고 식품인 토마토! 단맛과 포만감의 결정체로 다이어트때 군것질 대체 식품이기도 한 토마토가 어떻게 나에게 배신을...이라고 생각하시죠?

 

토마토에는 타닌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타닌산이 위장의 산도를 높여줘서 위 궤양을 유발시킬 수 있는 거죠.

 

토마토의 융해성 수렴성분과 팩틴은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좋은 성분이지만 공복에 섭취할 경우에는 위산과 만나 용해가 어려운 덩어리로 변해 위장을 막고 내부 압력을 증가시킬 위험이 있어요.

 

이로 인해서 소화불량과 복통이 유발 될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 섭취해줘야 한답니다.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

 

1. 계란

저칼로리 고단백인 식품인 계란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예요.

 

계란은 하루동안의 칼로리 섭취는 줄여주고, 에너지 생산에는 요긴하게 쓰인답니다. 피부와 두뇌 건강, 면역체계 강화에 좋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줘요.


2. 감자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하고 비타민 함유량이 많아서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예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풍부해 하루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축적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3. 양배추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서는 양배추즙 많이 드셔보셨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섬유질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어서 공복감을 해소하고 포만감을 줘요.

 

그래서 다이어트때도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자칫 부족한 영양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줘요.


4. 오트밀

한예슬, 이소라, 최화정, 강수지 등 많은 연예인들이 먹는 오트밀. 오트밀은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 식재료로 풍부한 영양분이 위 보호막을 형성해서 위장에 좋지 않은 산 성분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효과도 있어요. 오트밀과 함께 과일, 요거트를 섭취하면 아침식사로 먹을 때 거부감이 없어요~

 

◎ 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https://product4u.tistory.com/38?category=886782

 

[ 식욕억제] 포만감 지속 다이어트 음식, 슈퍼푸드 오트밀(귀리) 추천!!

앗뇽~ 먹짜님들!! 먹뽀언니예용(●'◡'●) 365일 허기진 먹뽀언니의 배를 불려줄 음식을 찾았어요!!!! 바로 귀리 인데요. 정말 오트밀은 영양제? 건강 보조게라고 해도 될 만큼 영양분이 풍부한 슈퍼푸드에요!!..

product4u.tistory.com


5. 꿀

꿀은 공복에 섭취 시 뇌를 활성화 시켜줘서 잠을 깨워주는 역할을 해요. 혈압조절과 피로해소에 좋고, 꿀의 달콤함은 아침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 시켜준답니다.

 

아침에 먹기 힘든 음식에 꿀을 조금 뿌려서 섭취하시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겠죠?

 

◎ 마누카 꿀 효능 알아보기↓

https://product4u.tistory.com/26?category=887501

 

[저탄고지]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대명사 케토제닉 다이어트 그것이 알고싶다.

앗뇽! 먹쨔님들~★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온 먹뽀언니예영(●'◡'●) 오늘은 핫한 다이어트죵 지방에 대한 잘못 된 인식을 바로 잡아 건강한 다이어트로 소문난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대명사 케토제닉 식단..

product4u.tistory.com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의외의 것들이 정말 많이 있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라고 먹는 것들이 건강을 더 헤치고 있었다니 놀라웠습니다. ㅠㅜ

 

모두들 먹뽀언니따라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요! 뿅~★


◎ 로켓프레시 최저가 구매를 원하시면 요기↓

 

아침엔 계란 후라이하나 호로록~

https://coupa.ng/bz0MkZ

 

자연애찬 자연愛란 특란 30구

COUPANG

www.coupang.com

찐감자 하나면 든든하지~

https://coupa.ng/bz0NDX

 

20년산 햇감자

COUPANG

www.coupang.com

샐러드로 먹어도 맛있추~쪄서 쌈싸먹어도 맛있추!

https://coupa.ng/bz0NYe

 

팜에이트 샐러드용 양배추 사각썰기 15 x 15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z0Or9

 

국내산 양배추

COUPANG

www.coupang.com

뭐니뭐니해도 아침엔 씹는 맛!

https://coupa.ng/bz0O0o

 

노던골드 오트밀 귀리 510G 2개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z0Ppq

 

착한상점 바로먹는 퀵 오트밀

COUPANG

www.coupang.com

달달한게 짱이야!! 내 꿀잠을 깨워죠~

https://coupa.ng/bz0PWS

 

산내들농원 사양벌꿀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z0QgQ

 

호주 비투 bee2 마누카꿀 허니스틱 짜먹는 꿀 MGO120+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