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급찐급빠-단기 다이어트] 환골탈태 연예인 다이어트 TOP 10 - 제 1편

by SOULSCIETY 2020. 3. 16.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재밌는 리뷰로 돌아 온 먹뽀언니예영(●'◡'●)

 

오늘은 단기 다이어트의 대표주자! 연예인들의 급찐급빠 단기 다이어트 성공 TOP 10을 준비했어요.

 

1탄과 2탄에 나누어 준비했으니, 좋은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래요!!

 

 

 

연예인들이 어떻게 다이어트 하는 지 살펴보고 다이어트 의지를 활활 불태워 보아요!!

 

 

아항항~ 완죤 내가 찾던 리뷰양(*/ω\*)

 


1. 붓기 빼기 다이어터 박신혜

 

박신혜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박신혜는 아역때부터 통통한 얼굴과 몸을 가졌었는데요.

 

원래 몸이 잘 붓는 편이라 다이어트 할때 팥물과 호박물을 꾸준히 섭취했다고 해요.

 

워낙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일주일에 2~3번 자전거 타기와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한번에 되는 현대무용까지  했다고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저녁 6시 이후로는 금식하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삼시세끼를 챙겨먹었다고 해요.

 

그럼 박신혜의 다이어트 식단을 볼까요?

 

 

박신혜의 배추와 오이 다이어트는 이미 유명 해졌죠.

 

오이는 약 95.2%정도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개만 먹어도 하루 수분 섭취량을 1/4정도로 보충 할 수 있어요.

 

더불에 노폐물 배출, 나트륨을 배출해 붓기를 빼는데 매우 좋답니다.

 

그리고 배춧잎 두장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양이 약 45mg으로 하루 권장량의 절반 정도가 되는 수치예요.

 

배추는 한포기를 다 먹어도 110~140kcal밖에 되지 않고 GI지수 또한 23정도로 매우 낮아요.

 

그래서 배추를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장의 활동 또한 활발해져서 다이어트의 큰 도움이 된답니다.

 


2. 초절식 다이어터 아이유

 

아이유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가녀린 몸매의 소유자로 유명하죠. 다이어트 후 여자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아이유의 다이어트 식단은 이미 굉장히 혹독하기로 유명해요. 보통 아이유는 콘서트 전이나 드라마 촬영 전 긴급 다이어트를 자주 한다고 해요.

 

긴급 다이어트는 바로 물다이어트!

 

5일 전부터 물만 하루 3L씩 마시고 중요한 일이 있기 하루전에는 물조차도 섭취 하지 않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다고해요.

 

이 다이어트의 효과는 물을 끊어도 몸은 수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뇨작용을 계속해서 체중이 빠지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이 다이어트 법은 아이유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니까 정말 중요하게 빼야되는 날이 아니면 하지 않는게 좋겠죠?

 

그럼 평소에는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요?

 

아이유는 초절식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했는데요, 아침엔 사과 1개, 점심엔 고구마 2개, 저녁엔 단백질 쉐이크 1잔으로 하루를 버텼다고 해요.

 

게다가 아이유는 유산소 운동과 팔굽혀펴기를 매일 했다고 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유산소 운동은 계단 오르내리기 였다고해요. 계단 오르내리기는 허벅지 및 전신 운동 효과가 있어 매우 좋은 운동이랍니다.

 

계단 오르내리기는 칼로리 소모도 많고 신진대사에 탁월한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정말 좋아요.

 

 

아이유는 아침에는 아침에 먹으면 좋다는 사과로 섬유질 및 비타민을 보충하고, 점심엔 공복을 잡아 줄 탄수화물이 많은 고구마 혹은 바나나를 두개씩 먹었다고 해요.

 

그리고 밤에는 잘자기 위해 저지방 우유에 프로틴을 섞은 단백질 음료를 마셨다고 해요.

 

그래도 나름 아이유 식단은 비타민 + 탄수화물 + 단백질이 고루 들어간 균형잡힌 식단이지만 식사량이 1000kcal 미만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하기에 몸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어요.


3. 시간 제한 다이어터 수지

 

수지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수지는 데뷔때는 완벽한 몸매였으나, 스케줄이 바빠지면서 살이 급격하게 불어나 옷 치수도 키우게 됐다고 하죠.

 

수지는 원래 물만 먹어도 잘 붓는 체질이기에 평소에도 다이어트를 해 몸매를 유지하려 힘쓴다고해요.

 

다이어트 후 줄곧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수지는 다이어트 후에 고혹적이고 우아함을 얻게 되었죠.

 

수지는 저녁은 될 수 있는대로 먹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해요. 유산소 운동과 필라테스, 훌라후프 등으로 지금의 몸매를 완성 했다고 하죠. 

 

이에 더불어 수지 운동법이라고 소문난 펭귄 운동을 꾸준히 시간날 때마다 해줬다고 해요.

 

펭귄 운동은 팔뚝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뻐근해질때까지 반복해 주면 된다고 해요.

 

 

 

 

수지는 간을 정확하게 지켜서 식사하는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아침은 8시에 탄수화물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1개와 단백질 보충을 위한 닭가슴살, 그리고 저지방 우유 한잔을 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12시 점심때는 현미밥과 샐러드, 저녁 6시에는 고구마 2개를 먹고 그 이후는 철저히 금식을 했다고 해요.

 

이것도 굉장히 부족해보이는 칼로리지만 수지는 왠만하면 저녁을 먹지 않으려 노력했다네요ㅠ

 

 

 


4. 습관을 바꾼 다이어터 전효성 

 

 

전효성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데뷔때부터 줄곧 통통한 체형을 유지해오던 전효성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의 아이콘이 되었죠.

 

전효성은 개인 유투브를 통해서 10대때부터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해오며 수 많은 다이어트들의 실패와 요요를 경험했다고 해요.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하루에 600kcal이하의 저열량 식사를 유지하는 데니쉬 다이어트까지 해봤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많은 시행 착오 끝에 본인에게 잘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요요없이 체중을 잘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효성이 찾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생활 습관 바꾸기 였습니다.

 

다이어트보다 유지가 더 어려운거 아시죠? 그래서 살이 찌지 않는 생활 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전효성은 어떻게 생활 습관을 바꿨을까요? 

 

첫번째, 하루에 물 2~3L 마시기!

 

물은 하체의 붓기를 빼는데도 좋고, 피부에도 좋아서 물을 하루동안 2~3L는 꼭 먹는다고 해요.

 

여기서 물을 마실때는 꼭 미지근한 물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 더 좋은거 아시죠?

 

두번째, 영양제 챙겨먹기!

 

전효성은 오메가3, 올리브오일, 유산균, 종합비타민을 챙겨먹는다고 해요. 다이어트로 인해 올 수 있는 영양불균형을 예방하는데는 영양제만한게 없죠.

 

셋째, 사소한 칼로리 섭취를 차단하라!

 

우리가 무심코 먹는 에너지 드링크나 탄산음료 등 음료를 다 끊었다고 해요.

 

에너지 드링크나 탄산음료, 시중판매 음료에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죠.

 

그리고 빵이나 군것질을 건강한 군것질로 바꿨다고 하는데요, 바로 프로틴 과자, 통밀빵, 비건빵을 먹는다고 해요.

 

넷째, 식단 일기 쓰기!

 

전효성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군것질로 해소하는 습관이 있어서, 식단일기를 쓰며 식습관을 고치려고 노력했다고 해요.

 

먹은 기록을 보면서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갖고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해요.

 

다섯째,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라!

 

다이어트는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 되는데, 그에 맞게 꾸준히 운동을 하려면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야 꾸준히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운동 후엔 충분한 스트레칭과 숙면을 해야 꾸준히 할 수 있다고 하네요.


5. 꾸준한 운동 다이어터 정은지

 

 

정은지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오른쪽)

 

 

데뷔 초 통통한 하체비만형 체형이었던 정은지는 최근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 탄탄한 몸매의 소유자가 되었어요.

 

정은지는 다이어트를 할 때 식욕 억제제를 먹는 등 본인의 의지가 아닌 물질적인 것으로부터 다이어트의 도움을 받으려 했다고 해요.

 

그렇게 잠깐 살이 빠졌다가도 금방 다시 찌고, 건강도 점점 나빠지고, 허리 디스크도 심해졌다고 해요.

 

그래서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앉는것도 힘들고, 윗몸일으키기를 단 1개도 하지 못했다네요.

 

그러다 보니 결국 건강때문에라도 운동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고 해요.

 

본인이 원했던 여건의 헬스장을 찾아 맘이 맞는 트레이너와 운동을 하다보니 건강도 좋아지고 자연스럽게 살도 빠지게 된거죠.

 

운동으로 인해 생각도 긍정적으로 변했다고 하죠. '찌더라도 못나게 살 찌지 않으니까 빼면 돼!' 라고 말이죠.

 

그래서 이 정도 몸무게는 내가 충분히 조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니까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도 안받게 된거죠.

 

정은지는 다이어트를 살빼고 싶을때가 아니라 건강해지고 싶은 순간 시작하라고 말해요. 살을 빼려고 다이어트를 하면 눈에 금방 보이지 않아 얼마 못가 그만두게 되니까요.

 

정은지의 식단은, 아침에는 현미밥, 닭가슴살, 시금치, 백김치, 방울토마토, 사과를 챙겨 먹었어요.

 

그리고 점심은 고구마,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사과를 먹으면 버텼죠.

 

저녁은 연두부, 샐러드, 낫토, 두유, 바나나오 같이 채소와 단백질, 탄수화물을 골고루 섭취한 식단이예요.

 

정은지는 무조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먹었다고 해요. 닭가슴살 뿐만 아니라 닭고기 자체도 단백질이 많은 편이어서 조리방법을 달리해서 많이 섭취했대요.

 

그리고 콩, 두부 등 식물성 단백질 식품도 함께 섭취 했다고 해요.

 

가끔 무염식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비추라고 하네요. 사람들에게 염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저염식으로 드시는 걸 추천한다고 해요.

 

그래서 두부에 김을 싸먹거나, 닭가슴살을 카레 가루랑 파랑 볶아서 먹거나, 김자반고 계란을 함께 먹거나 등의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해요.

 

정은지가 말하는 요요방지를 위한 팁!

 

바로, 치팅 데이! 표치를 정해두고 성취한 뒤에는 아무 신경도 쓰지 말고 먹자는 마음가짐.

 

그렇게 다이어트에 텐션을 주고 나의 건강을 위해 스스로를 보상해주는 시간도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어때요? 이렇게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공통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건 바른 생활 습관과 운동이었어요. 다이어트는 꾸준히 하는게 굉장히 중요한거 같아요.

 

그럴려면 초절식, 원푸드 보다는 생활 습관을 바꾸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게 오래오래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 먹뽀언니는 다음시간에 연예인 다이어트 2탄으로 돌아올께요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