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꿀팁

[급찐급빠-단기 다이어트 ] 환골탈태 연예인 다이어트 TOP 10 - 제 2편

by SOULSCIETY 2020. 3. 16.

앗뇽! 먹짜님들~★재밌는 다이어트 정보만을 리뷰하는 먹뽀언니예영(●'◡'●)

 

이전 시간에 알아 본 '[급찐급빠 다이어트 1탄] 환골탈태 연예인 다이어트 TOP 10 - 제 1편'은 어떠셨나요?

 

오늘은 그 대망의 제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박수짤>

어제 포스팅 하면서 느낀 건 연예인들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직업이다 보니 다이어트의 의지가 남다르다는 걸 느꼈어요😭😭

 

먹뽀언니도 여름이 다가 오기 전에 얼른얼른 다이어트를 해야겠어요!! (오늘도 다짐만 오조오억번째)

 

<나나나나나나~짤>

 

그럼 서둘러서 환골탈대 연예인 제 2탄을 살펴볼까요??

 

<ㄱㄱㄱㄱㄱ>


6. 굶지 않는 다이어터 설현

설현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데뷔 초 동그란 얼굴과 큰키때문에 오히려 더 살쪄보이는 타입이었죠. 하지만 다이어트 이후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분이기도 한데요 바로 남자들의 이상형이자 여성분들의 워너비 설현입니다.

 

설현은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다이어트가 꽤나 힘들었다고 해요. 마치 우리의 모습 같네요~ 그렇다면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뜻!!! 

 

설현은 활동할 때는 1일 1식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1식을 할때도 한 끼를 제대로 먹는 것이 아니라 고구마나 닭가슴살, 삶은 달걀 같은 고단백 식단과 샐러드만 먹었다고 해요.

 

아침은 거르고 저녁으로 1식을 했다고 하죠. 그러고 오후 5시 이후에는 물만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식을 택했다고 합니다.

 

채소와 단백질, 다이어트의 필수 고구마를 곁들인 식단으로 실제 이 같은 식단은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죠.

 

계란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철, 단백질, 비타민D가 풍부해 근육량 증가에도 도움이 돼요.

 

닭가슴살 역시 운동을 병행할 때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구요.

 

고구마는 혈당 지수는 낮고 식이 섬유는 풍부해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에 도움이 되기도 해요.

 

다이어트를 하면 장운동이 느려져 변비가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고구마와 샐러드 등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더 체중을 감량해야 할때씹는 음식을 잘 먹지 않으면서 마시는 것만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합니다.

 

바로 바나나 식초를 주로 마셨다고 해요. 바나나 식초는 많은 연예인들이 즐겨 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바나나와 식초 설탕을 1:1:1 비율로 섞어 물에 희석해서 먹는 방법이예요.

 

식초는 60여종 이상의 유기산을 포함하고 있어 당을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이 방법은 주의사항이 좀 있어요. 바로 산도가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이 공복에 섭취할 시에는 복통, 설사를 유발해요.

 

설현은 식단 뿐만 아니라 전효성과 같은 다이어트 일기를 썼는데요. 

 

살을 빼고자 할때 자신의 식단을 기록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주네요.

 

그리고 설현은 지금도 꾸준히 몸매 유지를 위해 운동을 즐겨한다고 해요. 

 

바로 필라테스와 근력운동, PT, 승마, 스트레칭이예요.

 

필라테스는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몸매에 관리 비결로 꼽기도 하는데요,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연속적으로 진행하는 운동이라 근육을 두껍지 않고 길게 발달시키면서 근력을 강화해 준답니다.

 

그 외에도 생활 속에서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준다고 하네요.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순환이 안되어 살이 찌는 부위를 개선해주고, 근육을 이완시키고 피로감을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신체 발란스를 유지해 주죠.

 

구부정한 자세는 오래 있으면 불필요한 체지방의 형태로 우리 몸 구석구석 쌓이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체형도 변화 시킨답니다. 그래서 스트레칭만 꾸준히 해줘도 비만은 해결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설현이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는건 바로 자신의 사진을 보며 자극을 받는것이 비결이라고 하더라구요.

 

설현은 오히려 먹고 싶은 걸 조금씩 먹고 운동을 많이 하라고 조언을 해요. 오히려 못먹는다고 생각할 때 폭식으로 이어졌기 때문이죠. 

 

어려분들도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먹고 싶은 음식을 조금씩만 먹는 습관은 어떨까요?


7. 철저한 식단관리 다이어터 엄지

엄지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데뷔 초 통통한 모습으로 막내미를 뿜었다면 다이어트 후에는 성숙하고 청순해졌다고 할까요?

 

바로 여자친구에 엄지예요. 통통하던 모습때문에 외모 악플을 많이 받아 휴식기를 갖는 등 어린나이에 감당하지 못할 힘듦이었을텐데 잘 이겨내고 다이어트에 돌입! 정말 예쁜 외모로 놀라움을 안겨줬죠.

 

엄지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몸무게를 감량 했다고 하는데요, 식단조절이 8이면 운동이 2정도로 식단조절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그래서 엄지는 탄수화물 줄이기를 했다고 해요.

 

밥과 빵을 너무 좋아하지만 밥이나 빵 대신에 고구마로 섭취를 했다고 해요.

 

엄지는 데뷔하고 1년까지는 회사에서 밥을 금지시키고 최소로 필요한 탄수화물만 섭취하는 정도로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밤에 고구마를 10개씩 먹고 잔적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 중에는 평소에 좋아하던 귤피차, 보이차, 히비스커스를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지금도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 될 때는 샐러드를 많이 먹는데, 이대 닭가슴살, 두부, 견과류 등을 더해 필요한 에너지를 채워넣는다네요.

 

여기에 레몬이나 라임즙을 넣은 물을 마시면서 디톡스까지 한다고 하니 유지가 될 수 밖에 없겠죠?


8. 악바리 다이어터 지효

 

지효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연습생 시절부터 다른 멤버들에 배해 통통한 체형, 동그란 얼굴형때문에 고민이 많아서, 지금은 다이어트로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아이돌에서 여배우의 얼굴이 보인다는 말은 듣는 트와이스 지효예요.

 

지효는 사춘기에 3~4kg 씩 쪘을 정도로 몸무게가 많이 불었었다고 해요.

 

그래서 연습생 시절엔 쇼케이스 무대에 서기위해 일주일에 7kg이나 뺀 사실도 있다고 하죠.

 

데뷔 초에는 극단적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감행했지만, 최근에는 운동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고 해요.

 

지효는 식단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 했는데요. 지효가 한 다이어트는 바로 반식 다이어트예요.

 

반식다이어트는 원래 먹는 양의 반만 섭취하는건데요, 반식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조세호씨도 있답니다.

 

지효는 식단 조절 외에도 하루에 4시간씩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했다고 합니다.

 

주로 했던 운동은 복근 운동이었는데요. 바로 플랭크입니다.

 

플랭크를 1분하고 플랭크를 계속 하고 있는 상태로 배에 힘을 주고 좌우로 움직이는 플랭크를 30번 해주고 이를 3세트나 4세트씩 했다고 해요. 

 

지효는 다른 멤버들이 1~2시간 운동을 하면 배로 운동 시간과 강도를 높인다고해요. 이렇게 악바리 근성이 있어야 다이어트도 잘되는거겠죠?

 


9. 프로 다이어터 조이

조이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인간 풋사과라고 불리는 과즙상 조이는 큰키때문에 그룹내 자이언트 베이비라고 불린다죠.

 

레드벨렛의 다른 멤버들이 워낙 작고 여리여리한 편이라 더 부각 되어 보였을 수 있는데요, 그런 레드벨벳의 조이가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매우 성숙하고 몸매 종결자로 유명해졌죠.

 

조이는 과거 강도높은 다이어트를 했었는데요, 요즘은 다이어트 노하우가 생겨 쉽게 살을 뺀다고 해요.

 

예전엔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했지만, 지금은 운동을 하면서 식단조절도 하면서 살을 뺀다고 하네요.

 

조이는 아침은 사과와 파프리카를 먹고,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 저녁은 단백질 쉐이크만 먹는다고해요.

 

먹는 걸 매우 좋아한다는 조이는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 3회씩 헬스장에서 한다고해요.

 

조이는 몸무게를 재지 않고 사이즈를 잰다고 해요. 몸무게는 근육량이 늘면 더 늘어날 수도 있는거라 다이어트의 의지가 떨어질까봐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6. 탄산수 다이어터 미나

 

미나 다이어트 전(좌측)과 후(우측)

프로듀스101 출연당시 통통한 젖살과 눈웃음로 삼촌팬들에게 엄청 난 사랑을 받았던 강미나는 프로듀스 101 당시 민소매를 입었을때 자신의 모습에 충격을 받아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3주의 시간동안 11kg이나 감량했다는 미나.

 

처음엔 모든 음식을 끊고 하루 탄산수 2병으로 버티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하지만 미나처럼 식사 섭취량을 갑자기 줄이면 우리 몸은 이를 비상상황으로 인식해요.

 

생명에 꼭 필요한 부분만 작동시키고 나머지는 작동을 멈추게 돼죠. 에너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줄여 쉽게 살찌는 체질이 된다고 해요.

 

기초대사량은 줄이는 것보다 늘리는 것이 더 어렵거든요, 한번 줄어든 기초대사량은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이상 늘어나지 않아요.

 

조금만 먹어도 금방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이 오는 이유죠. 

 

아니나 다를까 미나도 체중감량의 폭은 컸으나 요요가 왔다고 해요. 그 뿐만 아니라 면역력까지 약해지는 부작용을 겪기도 했다고 해요.

 

그래서 미나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방법을 바꿨다고 해요.

 

그건 바로 수시로 걷는 방법과 함께 피트니스, 필라테스를 꾸준히 했다고 해요. 그리고 즐겨 마시던 콜라를 끊고 탄산수로 대체해서 마시면서 식단관리도 철저하게 했다네요.

 

몸매관리를 하는 중에는 체중계를 가까이 하였다고 하는데 조이랑 완전 반대네요~

 

미나의 다이어트 식단은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이라는 유명한 말과 같은 식단으로 구성했는데요~

 

아침은 닭가슴살 볶음밥과 야채 샐러드 그리고 과일 1개, 점심은 현미밥과 닭가슴살 샐러드 그리고 호박죽, 저녁은 현미밥과 미역국을 먹었다고 해요.

 

또 한가지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거울자주보기를 꼽기도 했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거울로 보면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서 더 관리를 하게 된다고 해요.

 

식탐이 강하다고 알려진 만큼 먹는 것을 좋아했으나, 쌈밥처럼 건강한 음식을 먹으려고 하고 한끼를 먹더라도 맛있게 먹는다고 하네요.

 

열심히 노력한 덕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여자들의 워너비로 떠올랐죠. 앞으로는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보다는 건강하게 관리를 하여 항상 활기찬 그녀만의 과즙미를 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우리 먹쨔 여러분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가 요요없이 오래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