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뽀언니네(●'◡'●)
★ 건강, 다이어트/-.매일이 치팅_다이어트 식단&간식

[해독 다이어트] 다이어트 해야되는데 콜라 못 끊는 사람!! 이거 먹어봐! 콤부차 다이어트

by SOULSCIETY 2020. 3. 25.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로 돌아 온 먹뽀언니예용(●'◡'●)

 

우리 먹짜님들 중엔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탄산음료는 먹고 싶고 탄산수를 먹자니 단맛이 없어 성에 안차고..

 

그런 분들 계신가요?? 먹뽀언니는 탄산음료는 좋아하지 않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다이어트식을 먹으면 가끔 탄산음료가 땡기더라구요.

 

얼마전 탄산수 리뷰를 올려 드렸었는데요, 전 그 중에서 초정탄산수 애플민트를 먹는데 처음엔 너무 맛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단맛을 느끼고픈 욕망이...

 

탄산수 리뷰가 보고싶다면 요기↓

https://product4u.tistory.com/74

 

[구구단 미나 다이어트] 탄산음료 대체용 탄산수 추천 TOP 5

앗뇽! 먹짜님들~★ 오늘도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돌아온 먹뽀언니예용(●'◡'●) 다이어트의 최대적 바로 탄산음료죠??!! 닭가슴살을 먹고 있자니 시원한 콜라 한잔 꿀떡꿀떡 먹고싶고, 삶은 계란을 먹고 있자..

product4u.tistory.com

그래서 찾아낸 오늘의 꿀템!! 바로 콤부차예요!!!

 

최근 헬시 라이프를 컨셉으로 한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죠, 그래서 탄산음료를 대체할 건강 음료로 미국 내 콤부차가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우리 먹짜님들 중에서도 각종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 드셔보신분들도 있을거예요~

 

오늘은 콤부차의 효능과 콤부차 추천을 해드릴게요!! 그럼 먹뽀언니 잘 따라와영!!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


"콤부차가 뭐예요?"

 

콤부차는 미란타 커, 레이디 가가,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수년 전부터 미용과 건강을 위해 마시면서 유명해진 음료예요.

 

유기농 홍차와 녹차, 사탕 수수 원당 등을 우린 물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건강음료로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맛과 향이 나며, 발효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돼 청량감을 주죠.

 

고대 중국의 만주 일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불로장생을 쫒던 진시황이 매일 마셨다는 일화가 있어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0년 10대 식품 트렌드' 가운데 콤부차를 선정했어요.

 

콤부차가 2019년 해안과 스포츠 경기장에서 바(Bar) 메뉴로 등장했고, 지난 1년 동안 콤부차를 언급한 리뷰가 377% 상승했다고 해요.

 

KATI 농식품수출 정보에 따르면 실제 미국에서 탄산음료를 대체하는 건강음료로 시장에서 성장하면서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 글로벌 음료회사들이 콤부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어요.

 

콤부차는 균주와 발효기술, 그리고 낮은 칼로리와 맛을 유지하기 위한 기술공정이 쉽지 않아 그 기술공정 자체가 강력한 진입 장벽이 되고 있다고 해요. 

 

이런 이유로 코카콜라나 펩시 등도 기존의 콤부차 회사를 인수하는 형태로 시장 진출을 하고 있어요.


"콤부차 어디에 좋은건가요?"

 

영양가가 부실한 식단과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오늘날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수 많은 질병들의 근본적인 원인이예요.

 

잘못된 식이 요법과 스트레스는 모두 생리의 불균형과 기능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고, 특히 면역계에는 큰 장애를 줄 수 있어요.

 

자양강장 효능이 강한 콤부차는 영양을 공급하고 소화기능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면역계도 강화하고 혈액과 기관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뛰어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요.

 

또 여러 좋은 요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생리적인 균형을 회복하고 면역계를 강화해줘요,

 

그런 요소로는 티, 설탕, 건강한 박테리아와 효모, 저알콜 등이 있어요.

 

콤부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그런 요소들에 의해 반응이 일어나 일반적인 성분들을 영양가 높고 자양강장 효능이 뛰어난 특별한 성분으로 만들줘서 결국 그 상승 효과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유발하는 것이죠.

 

우리는 장내에서 산과 비타민들이 개별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이해하기는 힘들어요.

 

그렇지만 음식을 가려서 먹는 일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특히 발효식품은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죠.

 

1. 영양공급 및 소화력 증진 

 

 콤부차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와 비타민 B가 풍부한 효모를 공급하고 위장의 산성도를 낮춰줘요.

 

그리고 건강에 좋은 산들과 효소들도 많이 공급하여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소화력을 회복시키죠.

 

아세트산은 맛과 향 외에 항균력도 제공해요. 글루콘산, 뷰티르산, 락트산이 장의 내벽을 재형성하고 산성도의 균형을 잡아 주며, 칸디다균의 과잉 증식을 억제해요.

 

자당 분해 효소인 인버타아제와 인 분해 효소인 피타아제는 긴사슬 구조의 설탕 분자를 짧은사슬 구조의 물질로 분해하여 소화계의 부담을 덜어 주죠.

 

2. 면역력 증강

 

건강에 좋은 산과 유기물의 형태로 소화계의 기능을 강화해줘요.


효모에 의해 생성되는 다양하고도 좋은 품질의 비타민 B군은 글루탐산, 아미노산과 마찬가지로 면역계의 균형을 잡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죠.

 

아직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콤부차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은 질병이 발생하는 빈도와 지속 시간이 감소한다고 해요.

 

3. 항산화 작용

 

콤부차의 아미노산 성분은 글루탐산, 프롤린, 벤조산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예요.

 

종양을 유발하거나 조직을 손상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폴리페놀 성분을 분해하고, 비타민 C와 D-사마린산, 4-락톤(DSL)D-saccharic acid-1,4-lactone과 같은 강력한 성분의 생성을 촉진해주고, 세포 산화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아요.

 

4. 위장 건강 개선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프리바이오틱스를 생성면역력증진과 위장 건강에 도움이 돼요.

 

또한 유기산, 초산, 유산균이 풍부해 위장의 점액 성분을 보호하고,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치료에 좋아요.

 

5. 해독작용 

 

콤부차에는 해독 효과가 뛰어난 글루쿠론산이 다향 함유돼 있어요. 글루쿠론산은 간에서 독소와 결합해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해요.

 

6. 암 예방

 

2008년 세르비아 종양학연구소에서 발표한 논문에서는 콤부차가 암세포 성장을 막는다는 연구결과가 실렸어요.

 

또한 2013년 생물 의약 및 예방 영양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콤부차가 암세포의 생존을 감소시킨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해요.

 

7. 당뇨병 관리

 

녹차로 만든 콤부차는 녹차의 효능처럼 혈당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2012년 튀니지 스팍스 대학에서 진행 된 연구에서 콤부차가 혈당 수치를 낮춘다는 결과를 발표했어요.

 

8. 심장병 예방

 

콤부차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수치를 높여줘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콤부차 집에서도 만들 수 있나요?"

 

<재료>
물 1L, 설탕 100g, 홍차잎 5g, 스코비효모균 (콤부차 종균, 홍차 버섯)

1. 끓인 물 1L를 홍차잎을 넣고 5~10분간 우려내 주세요.

 

2. 마시기 좋도록 홍차잎은 걸러주세요.

 

3. 설탕 100g을 넣고 다 녹을 때까지 충분히 저어주세요.

 

4. 유산균은 60˚ 이상 고온에서는 사멸하기 때문에 상온에서 식혀주세요.

 

5. 식은 홍차우린물에 스코피 효모균을 넣어주고 면포를 덮고 고무줄로 묶어 고정해주세요.

 

6.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2~3주간 두고 발효 시켜주시면 돼요.

 

7. 완성 된 콤부차는 냉장보관하여 일주일안에 반드시 다 드시는게 좋아요.

 

*홍차의 효능

차 찻잎은 85% 이상 발효시킨 차예요.
홍차를 마하루 3잔 마시면 당뇨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집에서 만드는 콤부차의 부작용"

 

집에서 만드는 콤부차는 설탕이 들어가서 단맛을 내기때문에 하루 3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집에서 수제로 만든 콤부차는 오염되거나 과발효돼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발효과정에서 다량의 알콜이 생기면서 카페인 함량도 높아져 도리어 위장이 상하거나 알레르기 반응, 위장 천공이 일어날 수 있어요.

 

질환,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을 통해 콤부차를 섭취하시길 바래요.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

오리지널, 진저 레몬, 애플베리, 석류 총 4가지 맛으로 구성 되어 있는데, 4가지 맛 전부 315ml 기준으로 69kcal 밖에 안돼요.

유익균 보호 및 환경호르몬이 생성 되지 않도록 특별 제작 된 UV 차단 갈색병에 담겨있으니까 건강하게 먹을 수 있겠죠?

콤부차는 탄산음료나 커피에 비해 당과 칼로리, 카페인이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식품이랍니다.

 

콤부차의 단맛은 사탕수수 원당때문인데, 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이 올라간다던가 몸에 좋지 않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사탕수수의 좋은 성분이 대부분 사라지고 정제되어 있는 설탕을 먹기 때문이예요.

 

콤부차에는 사탕수수즙 그대로를 추출한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하여 무기질과 식이섬유, 폴리코사놀 등의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단맛이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그리구 병이 너무 예뻐서 다 먹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했어요🤭🤭

 

발효가 되면서 생기는 알콜 성분으로 술처럼 취하는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는 제조 공정에서 알콜을 제거 하여 거의 없다고 보시면 돼요.

 

카페인 함유량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평소에 커피 자주 드시는 분들은 커피 대용으로 드시기도 좋아요.

 

아임얼라이브국내 유일의 유기농 인증 콤부차예요. 세계적인 미국의 유명 콤부차 브랜드인 Buchi kombucha와 발효 원천 기술 제휴를 맺어 Buchi 효모종균을 사용하며, 아시아 최대규모 공장에서 제조한다고 해요.

3년 이상 화학비료와 유기 합성 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토양, 용수, 종자도 법이 정한 규정을 준수하였을 때 농림 축산부에서 받는 유기농/오가닉 인증 마크도 획득했답니다.

국내 녹차브랜드로 가장 잘 알려진 오설록의 프리미엄 녹차와 홍차를 사용하며, 유기농 사탕수수원당과 유기농 레몬, 생강, 석류, 라즈베리 등을 넣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콤부차는 탄산음료이지만 인공적인 탄산이 아니고 자연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탄산이라 목구멍이 따갑거나 하지 않고 적당할 정도의 탄산 느낌이예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자연유래 원료, 유기농 과일 농축액 만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맛이예요.

 

맛은 홍초처럼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돌아서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거예요. 혹여나 식초의 신맛을 못드시는 분들은 얼음을 넣고 희석해서 드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개봉 전에는 상온 보관도 가능하지만 서늘한 곳에 직사광선을 피해 두시는게 좋고, 개봉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고 드시시면 돼요.


"티젠 콤부차"

 

티젠 콤부차는 분말형태의 스틱 콤부차예요. 보관방법이 까다롭지 않아서 변질의 우려도 적죠.

 

유자, 베리, 레몬 3가지 맛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티젠 콤부차는 휴대성이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꺼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독일산 유기농 콤부차 추출분말을 사용하고 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 12종을 함유 하고 있죠.

 

1잔당 15kcal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음료예요. 분말 타입이라고 콤부차 특유의 탄산이 안느껴질거라면 오산!

 

찬물에도 잘 녹고 청량감 있는 탄산도 톡톡 터진다구요!! 

 


◎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탄산음료 칼로리가 부담되시는 분

▶요가, 등산, 운동 중 건강한 수분 충전을 원하시는 분

▶회식, 술자리 다음날 수분충전이 필요하신 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콤부차를 즐기고 싶으신 분


◎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 상세정보


◎ 티젠 콤부차 상세정보


◎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후기


◎ 티젠 콤부차 후기


◎ 구매를 원하시면 인터넷 최저가!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 4종 혼합 세트

https://coupa.ng/bvNoOD 

 

아임얼라이브콤부차 유기농 탄산음료 종합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티젠 콤부차 분말스틱 레몬

https://coupa.ng/bvNwLj

 

티젠 레몬콤부차5gX30개입+냉온보틀

COUPANG

www.coupang.com

티젠 콤부차 분말스틱 베리

https://coupa.ng/bvNxiK

 

티젠 콤부차 베리

COUPANG

www.coupang.com

티젠 콤부차 분말스틱 유자

https://coupa.ng/bvNxSV

 

티젠 콤부차 유자 10스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